강론 24 - 확신
컨텐츠 정보
- 45,530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강론) 24 확신
여러분은 '바퀴'의 중심을 향해 여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바깥쪽 원으로부터 멀어지면서 축을 지나 움직일 때, 여러분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고 있는 무언가를 느끼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을 떠나고 있는 것은, 여러분이 창조된 이유인 '신성한 목적'에 결코 봉사한 적이 없는, 여러분 자신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들입니다. 그런 생각들이 행복하게 여러분을 지나쳐 가게끔 하세요. 여러분은 더 이상 그런 생각들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까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유일한 것은 여러분이 태어나기 전에 맺었던 먼 옛날의 합의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 세계에 태어난다는 생각이 가능할 것처럼 보이지 않던 그 옛날 말이죠. 사실, 그걸 기억해낼 순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처럼 멀지 않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여러분이 이 '거룩한 계약'을 자각하고 이행할 것이라는 결말이 확실합니다. 그 때문에, 여러분을 앞으로 끌고 있는 '빛' 속에서 저는 그렇게도 확신에 차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지금 변형된 '여러분' 앞에 서 있기 때문이죠. 원한다면 여러분은 거기서, 여러분의 무의미한 꿈으로 인해 결코 바뀌지 않은 내면의 진실을 사랑하면서 여러분을 붙들고 있는, 저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분리라는 우리의 꿈을 불가능하게 만든, 또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세상의 올가미에 우리가 결코 깊이 묶이지 않도록 해준, '유일자'에게 감사해 하면서 우리는 서로를 바라봅니다.
밀사의 바퀴 중심을 향한 여러분의 여행은, 단지 '신'이 여러분에게서 인지하는 것을 기꺼이 '깨닫고' 또 '알고자' 하는 여러분의 의지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깨달으면서 그 계약이 달성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이 축복을 확장시킬 텐데, 그것은 여러분이 숨쉬는 것만큼 자연스럽습니다. 다른 이들도 기억할 것이고, 그들은 여러분을 통해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여러분은 영적 평화조정자가 되는 부름에 응답한 것입니다. 다른 어떤 것도 지금 여러분을 만족시키지 못할 것입니다. 다른 모든 기쁨들은 이것에 비하면 시시하게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렇게 되어야 하는데, '빛'이 여러분 '가슴'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제 '확신'이라는 선물에 관해 말할 것입니다. 그것을 지금 여러분이 깨닫고 있습니다. 저는 깨달음에 이르는 길이, '확신'을 통해서 최종적으로는 '깨달음'으로 가는 것이며, 단지 '믿음'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믿음'은 '빛나는 지성'의 것이며, 사랑만이 진짜라는 지적인 이해입니다. 여러분이 확신할 때까지는 사랑만이 진짜는 아닙니다. '확신'은 '깨어난 가슴'으로부터 샘솟습니다. 그곳에서 여러분의 변형이 안정되고, 그 후 최종적으로 여러분의 '영혼'에서 '깨닫게' 됩니다. 이 변이가 얼마나 간단하게 일어나는지 아시겠습니까? 여러분은 먼저 믿고 나서 느끼며 그리고 나서 압니다. 하지만, 깨달음이 '앎'의 최종 단계가 경험될 때까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결론은 틀린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건 여러분에 대한 '신의 비전'이 여러분 자신에 관한 여러분의 비전에 의해 바뀔 수 있다는 말인데, 그렇게 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여러분을 지옥으로부터 안전히 구출해 주는 것은 이러한 사실입니다. 지옥은 여러분의 지성 속에 있으며, 여러분이 창조한 고향을 떠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지성'이 빛나고 각성될 때, 여러분 '가슴'이 깨어나며, 그 후 지옥은 여러분의 '깨달은 영혼'안에서 완전히 사라집니다.
만일 여러분이 지금 제가 설명 드리고 있는 '확신'을 얻고자 한다면, 여러분 스스로에게 단 하나의 질문을 기꺼이 물어보아야 합니다. 이 질문은, 만일 적절히 답해진다면, 이 '네 번째 속성'을 여는데 필요한 전부입니다. 그것은 모든 대답들이 밝혀지는 '바퀴'의 중심에 더욱 가깝게 들어가는 것이죠.
"만일 여러분이 이 세상의 단 한가지, 유일한 것에 대해 확신할 수만 있다면, 그것은 무엇이겠습니까?" 여러분의 지성에 온 첫 번째 대답이 '사랑'이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신의 사랑'만이 진짜입니다." 만일 이것이 진실이라면, 그리고 현실이 환상에 의해 위협받을 수 없다면, 우리가 '신성한 교차점'에 이르렀음을 발견한 것입니다. 진짜 세계는 위협받을 수 없으며, 신의 사랑만이 진짜입니다. 그것이 무슨 뜻이겠습니까? 그건 여러분이 이 목적에 봉사하지 않는 모든 것들을 뒤로하고 떠날 수 있음을 뜻하며, '지금' '사랑'이 살고 있는 그 성스러운 방으로 들어갈 수 있음을 뜻합니다. 그것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치 여러분이 그걸 기다려 왔듯이 말이죠. 지금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첫 번째 깨달음, 빛나는 지성:
'확신'의 경험과 여러분의 지성이 만나는 곳은 없습니다. 저는 이 첫 번째 각성이 여러분의 깨달음 중에서 단지 첫 걸음이라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습니다. 여러분은 첫 번째 각성이 드러내는 빛에 만족할 수 없습니다. 비록 그것이 처음에는 매우 밝은 것처럼 보일지라도 말입니다. 그 점을 인정하고 나아가세요. 더욱 많은 것이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성은 단지 믿을 수만 있지, '알' 수는 없답니다. '확신'은 '앎'과 똑같은 것입니다.
순복 명상:
저는 제가 있던 곳에 머물러 있으며, 이 모든 생각들을 '사랑스러운 존재'인 여러분에게 '순복'합니다(넘겨드립니다). 이 세상에 뻗어 나가는 '빛'에 의해서 제 지성이 각성되더라도, 저는 신성한 "무지" 속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세상에 오랫동안 머무르지 않을텐데, '확신'이 저를 부르고 저는 대답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완전히 빛나는 그 '확신'입니다.
두 번째 깨달음, 깨어난 가슴:
'확신'이 그 고향을 발견하는 곳은 여기입니다. 가슴이 느끼는 것을 확신은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이야말로 여러분이 찾아 왔던 '선물'인데, 그 느껴지는 '사랑'은 잊혀진 꿈들의 흔적을 씻어내기 때문입니다. 이제 꿈은 끝나가고 있으며, 여러분은 마지막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신뢰 명상:
사랑하는 이들이여, 이제 제가 무슨 말씀을 드리겠습니까? 여러분이 저를 인도하고 있는 방향을 저는 '신뢰'합니다. 곧 드러나게 될 것을 제가 느끼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리가 물러서기에 너무 멀리 왔음을 압니다. 과거는 후퇴하면서 떨어져 나가고 있기 때문이죠. 사랑만이 남아 있고, 저는 여러분이 여기에 있음을 확신합니다. 저는 완전히 깨어난 그 '확신'입니다.
세 번째 깨달음, 깨달은 영혼:
우리는 이에 관해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어떤 개념도, 그것이 아무리 성스러운 것으로 보일 지라도, 이 경계를 넘을 수 없습니다. 지성과 심지어 가슴도 훨씬 더 본질적인 무엇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입니다. 그저 호흡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그것을 '고향'으로 만들었음을 '아세요.'
감사 명상:
감사를 통해서 제 '확신'이 드러납니다. 이 말을 반복하세요. 이 '신성한 빛'의 열매를 지금 느껴보세요. 그것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유일한 선물입니다. 저는 지금 완전히 깨달은 그 '확신'입니다.
Bro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