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론11 - 깨달음에 대한 인식의 3단계
컨텐츠 정보
- 50,036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강론11) 깨달음에 대한 인식의 3단계
우리는 깨달음의 여정을 밟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여러분이 늘 있었던 곳으로 되돌아가게 해주는 여행입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여러분의 고향을 떠난 적이 없기 때문에 그 여행에는 거리가 없습니다. 신에 관한 생각은 결코 그 근원을 떠난 적이 없으며, 그 생각은 '여러분'이 한 것으로 판명 났습니다. 이제 새로운 빛이 여러분의 열린 마음에 밝아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완전한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고대의 체험을 여러분이 받아들이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깨달음은 바로 앞에 있으며, 여러분의 타고난 권리라는 은총이 갑자기 여러분의 영혼을 채웁니다.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인식은 3가지 단계로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가리켜 "3가지 깨달음"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 1. 빛나는 지성 2. 각성된 가슴 3. 깨달은 영혼 ]입니다.
제가 이것을 가리켜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인식"이라고 불렀음을 주목하세요. 이것은 진짜 전환이 일어나기 전에 관찰하고 수용해야만 하는 중대한 차이점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깨달았습니다!" 사실, 우주 전체에서 이처럼 이해하기 어려워 보이는 진술 말고는 다른 어떤 것도 없습니다. 이 사실은 매 순간 '여러분'처럼 완벽하게 드러납니다. 여러분은 이 말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선택할 수 없지만, '여러분이 그것을 의식하거나 하지 않거나'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여러분은 에고의 빡빡한 제한 안에서 살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누구이며 세계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에 관한 해석을 놓고 완전히 잘못된 인식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빛이 여러분의 지성 속에서 열렸습니다. 적어도 여러분은 신의 사랑을 무척 많이 받고 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영원의 세계'가 여러분을 품었을 때, 그 순간 신의 은총이 여러분 주위를 감싸 안았습니다. 여러분이 이 사랑에 항복할 때, 여러분은 자신이 '진짜 세계'의 비전에 눈을 뜨고 있음을 느낄 것입니다. 그곳에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으며 여러분의 성스러움이 영원히 빛납니다. 먼저 여러분의 지성이 열릴 것이고, 그 다음에는 여러분의 가슴이, 마지막에는 여러분의 영혼 전체가 열릴 것입니다. 다음 몇 회의 강좌에서, 우리는 이러한 단계를 검토할 것이고, 그 과정을 흥미 진지하게 만들 밀사의 바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첫 번째 깨달음:
빛나는 지성
이것은 여러분이 진짜라고 생각했던 모든 것과 여러분이 세상에서 소중하다고 여기는 모든 것들에 관한 인식을 분쇄하는 빛입니다. 그 결과는 여러분의 지성으로 생각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보다도 강력합니다. 여러분이 여러 해 동안 어두운 벽장 속에 앉아 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벽장문이 열리고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을 본다고 상상해 보세요. 태양은 여러분 머리 위로 직접 내리쬐며 여러분은 그 빛의 영향을 받아 눈이 멉니다. 이제 이 빛이 백 배, 천 배로 증가합니다. 그러면 그 첫 번째 깨달음이 밝아올 때, 여러분이 겪게 될 강력한 열림에 가까이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이고, 여러분이 결국 여행의 마지막에 이르렀음을 믿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직 그렇지 못합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 깨달음의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직 반대로 생각하는 것(역주: 여행의 막바지에 이르렀다고)이, 분명히 완전한 깨달음을 이루었다는 확신을 주기에는 적절합니다. 하지만 에고는 여전히 여러분 지성의 벽에 매달려 있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우리는 에고를 정의할 때, 에고란 존재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그것이 분리되어 있다고 믿는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여러분' 혹은 '여러분'이라는 개념이 진짜가 아니듯이 에고도 진짜가 아닙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구원입니다.) 여러분은 이제야 자신이 창조한 세상을 바라보고는 여러분이 그것을 창조했음을 깨닫습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여러분은 더 이상 그 결과가 아니라 그 원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자신의 힘을 깨닫습니다. 하지만 각성된 가슴이 없는 힘은 아무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번째 단계로 가게 됩니다.
두 번째 깨달음:
각성된 가슴
모든 것을 모든 것에게 기꺼이 줌으로써 두 번째 단계를 성취한 한 마스터를 여러분은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매 순간에 우주 전체가 여러분에게 주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그것을 갖고만 있을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의 가슴은 폭발하고 모든 존재에게 신선함의 강(江)이 됩니다. 그들은 목마른 입술로 여러분에게 다가와서 내면 깊은 곳으로부터 흐르는 은총을 마십니다. 여러분이 그들을 바라 볼 때, 사랑스럽기만 한 존재를 볼텐데, 그런 사랑스러운 존재만이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찬양은 비길 데가 없습니다. 이 상태를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말이란 더 이상 여러분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 세계의 개념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여러분이 배운 새로운 언어가 있습니다. 바로 가슴의 언어이며 사랑 그 자체의 언어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그 사랑입니다. 두 번째 깨달음이 일어나자마자, 여러분이 여러분 자아에게 말하게 될 첫 번째 말은 "내가 왜 이전에는 이것을 보지 못했지? 이것이 우주에서 가장 명확한 것이구나."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과 모든 존재들에게도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각성된 가슴은 여러분 내면에서 변할 수 없는 것을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직도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마지막 열림이 있는데, 그것은 세 번째 단계입니다.
세 번째 깨달음:
깨달은 영혼
우리는 이것에 관해서 말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이 상태를 개념화하려고 하는 순간, 여러분은 형태의 세계로 되돌아갑니다. 깨달은 영혼이 반쯤 뜬 눈으로만 보는 세계 말입니다. 여러분이 심지어 지금도 그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깨달은 영혼이 세상에 조금이라도 존재한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실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마스터는 그 안에서 그 둘 모두를 봅니다. 그리하여 마스터는 타인들을 장대한 깨달음의 빛으로 인도하는 다리가 됩니다. 세상 옆에 서있으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한 발자국만 떨어져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에게로 들어가면 여러분은 어떤 발걸음도 없다는 점을 깨닫습니다. 그것(역주: 발걸음)은 모두 여러분의 지성에 있었고, 여러분 가슴에 있었습니다. 지금 어둑어둑한 하늘이 동트는 것처럼, 그것은 밝아지고 있는 기억일 뿐입니다. 여러분을 그토록 두려움에 빠뜨렸던 그림자는 악의 없는 친구들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자신이 깊고 한량없는 평화에 휩싸여 있음을 발견합니다. 여러분이 고향입니다. 여러분의 상상 속을 제외하고 여러분은 한번도 그 고향을 떠난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갈 곳은 없습니다. 그 빛이 드디어 여러분에게 왔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이 깨달음의 이 3단계를 통해서, 어떤 것도 바뀐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늘 그랬던 것처럼 똑같습니다. 如如합니다.
Bro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