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론3-열정과 욕망
컨텐츠 정보
- 49,205 조회
- 1 댓글
- 1 추천
- 목록
본문
강론3) 열정과 욕망
오늘 저는 여러분의 열정과 욕망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에서 무엇을 간직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단지 '사랑'만이 여러분에게 되돌아갈 것임을 알면서, 여러분이 사랑하는 모든 것을 기꺼이 유일자(the One)에게 주고 있습니까? 모든 '사랑'이 그 유일자로부터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여러분이 바라는 모든 것을 갖기 위해 사랑하는 것을 희생해야만 한다고 믿습니까? 여러분 스스로에게 정직해 지세요. 여러분은 이 세상에서 무엇을 간직하고 있습니까?
아마도 여러분은 자녀들이나 특별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만일 네가 그 목적에 봉사하지 않는 모든 것들을 뒤로 남겨둔 채, 사랑의 밀사로서의 역할을 완전히 수용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너는 여전히 필요한 것들을 구할 수 있을까? 지금도 너에게 흐르고 있는 거대한 에너지의 물결과 맞서지 못한 채 너의 인간관계는 끝이 나겠지?'
여러분이 그 사실을 알든지 모르든지 간에, 이러한 것들은 여러분의 마음에서 떠오르는 질문들입니다. 여러분은 희생이 요구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내면에 있는 영원한 것을 포용하기 위해서는 신이 여러분에게 시간의 모든 것들을 내버릴 것을 요청할 것이라 믿습니다. 그것은 에고의 자연스러운 상태인데, 여러분은 여전히 그것에 집착합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목표는 이런 조건들을 지우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그 조건들을 증폭시키기만 할 테니까요. 우리는 그저 진실인 것에 초점을 두고자 합니다. 그리고 두려움의 모든 상징들이 대체될 때까지 그 진실이 우리의 가슴과 마음에서 자라나게끔 하길 원합니다.
여러분은 사랑을 두려워합니다! 지금 깊은 호흡을 하세요. 여러분은 그것을 포용할 때까지 그 상처를 치유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먼저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수용하지 않는다면, 여러분 '자아'의 다음 단계까지 갈 수 없습니다. 그것을 수용하고 나면 여러분의 열정이 노력 없이도 저절로 풀려질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마치 꽃처럼 피어날 것이며, 여러분의 신성한 과업은 여러분을 감싸 안을 것입니다. 사랑에 대한 여러분의 두려움은, 결국 지금 여러분이 오직 상상만 할 수 있는 삶으로 여러분을 훌쩍 띄워 올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과 전 세계를 위한 열정을 갖게 될 테니까요. 이것이 바로 사랑의 밀사 혹은 구세주가 배워야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여러분이 지금 이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들을 읽으면서 이런 축복된 생각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은 여러분 내면에서 잠자고 있었지만 이제 깨어나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한 가지를 바라기만 하면, 그 순간 이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전적인 일은 여러분이 한 가지 이상을 바란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모든 욕망들이 같다'는 점을 알 수 없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어둠 속에서 선택한다면, 그림자들은 여러분이 인식하는 모든 것을 감싸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빛 속에서 선택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빛나듯이 빛나게 될 것이며 여러분의 거룩한 욕망에 의해 축복 받을 것입니다. 열정과 욕망은 여러분의 마음속에 함께 서있으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제 그 하나의 욕망에 문을 열 것입니다. 그것을 통해 여러분은 찾고자 하는 목표인 신의 평화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 그 어떤 것도 이것 말고는 지금 여러분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너무나 멀리 왔습니다.
만일 제가 여러분이 사랑만을 추구해야한다고 말씀드린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생각을 혼란스럽게만 할 것입니다(사실 이것이 우리가 함께 걷게 될 마지막 길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이 사랑이고 무엇이 사랑이 아닌지에 관한 수많은 개념들을 접해왔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단지 여러분의 사고를 흐릿하게 만들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여러분의 마음으로는 결코 파악할 수 없는 '평화'입니다. 그리고 시공간의 모든 사념들을 초월하여 확장하는 '빛'입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욕망이 이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에 대해서 이것(역주: 신의 평화)을 열망해야 합니다. 모든 것에 대해서 말입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이 세상에 확장하고 있는 빛을 누리기 위해서 여러분이 인식하는 모든 것을 기꺼이 포기하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들에 대해서 그것(역주: 확장하는 빛)을 원해야만 합니다." 그럴 때만이 그것은 여러분이 것이 될 것입니다.
잠시 동안 지금 여러분이 느끼고 있는 어떤 감정이라도 그것에 집중을 해보세요. 부족하다는 생각이 조금이라도 여러분 머리 속에 떠오릅니까? "내가 무엇을 잃을까?" "내가 누구를 잃게 될까?" 이런 생각이 에고의 기본적인 딜레마입니다. 즉 그것은 득실과 연결되어 왔으며, '모든 것을 얻으려면 다른 모든 것을 희생해야만 한다'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이점에 주목하세요! "여러분은 모든 것을 얻을 때, 어떤 것도 잃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일전에 말하길, 만일 여러분이 신의 왕국만을 찾는다면, 그 때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자동적으로 주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러분이 사랑만을 추구할 때, 그 때 사랑이 되돌아 올 것이며, 바로 이곳에 여러분의 가장 진정한 욕망이 숨겨져 있습니다. 사랑은 모든 방향에서부터 여러분에게로 흐르는 것이지, 여러분이 규정하는 방향으로만 흐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생명이 여러분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그것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열정이 풀려나게 하세요. 그리고 신이 주는 신물을 그저 열망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굶주림이 만족될 것이고 여러분의 갈증은 영원히 해소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생명의 '바퀴'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 '사랑의 밀사'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계의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서가 아니라, 신의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이곳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아직 이해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결코 그것을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가슴을 활짝 더 여는 만큼, 그것은 더욱 간단해질 것입니다. 그 때 그것은 어린아이가 가지고 노는 게임과 같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과거에 울었던 것에 대해 웃음을 터뜨릴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사랑이란 이 세상이 간직하고 있는 어떤 것에 의해서도 대체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오직 사랑만이 지금과 영원 속에 진정으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욕망은 제 것이면서, 제 욕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꺼이 여러분의 마음과 여러분의 열정을 저의 것에 연결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이 연결시키고 있는 것은 인격이 아니라, 그 인격 뒤에 있는 힘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영(Spirit)과 저의 영이 활기를 불어넣는 것이며 모든 생명에게 불꽃을 점화시키는 생명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이 변형을 겪기로 선택했던 때가 왔습니다. 시간은 여러분 편이 될 수도 있지만 도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법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시간에 관한 여러분의 개념을 넘어서서 존재하는 선물들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평화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을 감싸 안는 것 이외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열망은 여러분을 선택된 여러분의 목표에 이르게 할 길입니다.
Bro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