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말
컨텐츠 정보
- 7,107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옮긴이의 말
현대병이라는 몸의 만성적인 이상이나 성인병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은 지천으로 많다. 치료를 단념하고 그것들과의 공존이라는 비장한 각오로 살아가는 것이 보통 사람들의 일상생활이라고 해도 과히 지나친 말이 아닐 성싶다. 그런 사람들에게 나는 이 <도인술>을 적극 권하고 싶어서 이 책을 옮겼다.
다시 젊어지기 전에는 낫지 않는다는 선고를 받은 <퇴행성 관절염>이라는 것이 신기하게도 나은 체엄을 나는 갖고 있다. 또 수술 지시를 받은 <전립선비대>를 한방과 도인술로 고치기도 하였다. 기력, 정력도 되찾고, 모든 기관도 정상가동이라는 현저한 효과를 나는 누리고 있다. 그리고 또 나의 주변인물중에도 일찍부터 눈의 <지압>을 계속하여 환갑을 벌써 지난 나이에도 돋보기 도움없이 깨알 같은 <콘사이스>를 보는 이 등 많은 사례를 나는 목격하고 있다. 그러기에 나는 자신있게 이 책을 권하는 바이다. 특히, 여성 여러분의 일독을 권한다. 미용에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이 책은 중국 도인술의 정통파 도가인 용문파 제 13대 전수자 이며, 일본 전국에 100군데에 가까운 도관을 주재하고 있는 하야시마도인의 저서 《만성병이 낫는 도인술 입문》·《젊어지는 도인술 입문》및《경이의 불로회춘법》의 세 책의 핵심적인 부분들을 추려서 편역한 것이다.
그 행법이라는 것이 너무도 간단해서 도리어 신빙성을 인정받기에 힘이 드는 그런 도인술이다. 그러나, 그 이론적 근거를 잘 터득하고, 의식적인 신뢰감을 가지고 꾸준히 실천을 계속한다면, 그것들이 모두 진리로서 우리들에게 새로운 눈을 뜨게 할 것을 나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2006년 한 여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