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행법
컨텐츠 정보
- 7,086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허벅지 주무르기
① 다리를 벌려 앞으로 펴고 앉는다. 눈은 지그시 감는다.
② 오른손을 왼손 위에 포개어 가지고 왼손바닥으로 왼쪽 허벅지를 2~3분간 주무른다.
③ 다음, 왼손을 오른손 위에 포개어 가지고 오른손바닥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2~3분 주무른다.
허벅지를 주무를 때는 무릎관절 근처로부터 안쪽으로 끌어 당기듯이 하는 것이 요령이다. 반대 방향으로 하면 효과가 없다. 이 행법을 아침과 밤에 1회씩 최저 하루 2회로 실시하기 바란다. 짬이 있으면 하루3~5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 행법은 남성편의 것과 같지만, 다만 행법의 순서가 좌우 반대로 되어 있다. 이것은 남녀의 몸의 기혈의 흐름의 차이에 의한 것이다. 좌우의 순서는 꼭 지정한 대로 지켜 주기 바란다.
질의 복기법
①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앉아서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양손을 펴고 앞으로 천천히 밀어낸다.
②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쉬면서 두 팔을 끌어당겨 주먹을 쥐고(엄지손가락을 안에 넣고)양 옆구리로 가져간다. 이때에 항문을 죈다.
③ 숨이 가빠지기 직전에 항문을 늦추고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두 팔을 편다.
이상을 3회 천천히 되풀이 한다.
질을 죄는 행법
① 두 발을 어깨 넓이보다 약간 넓게 하고 선다.
② 한쪽 새끼손가락과 약손가락의 배를 엉덩이의 짜개미에다 대고 아래 위로 세차게 비비어 댄다.
③ 손을 바꾸어 가면서 1분씩 10회 약 10분간 행한다.
이 행법을 하루에 2~3회 행한다. 배변 후에는 근육이 늘어나므로 반드시 행하는 것이 좋다. 화장실에서 뒤를 보고 나서 하면 된다. 항문에 죄는 힘이 생기면, 질도 잘 죄게 된다.
자궁의 행법
이것은 자궁과 난소의 기혈의 흐름을 활발하게 하는 행법이다. 여성은 매달의 생리(월경)에서 경혈로 어혈을 몸 밖으로 배설하는데, 기혈의 흐름이 쇠약해지면, 미처 못다 배설한 어혈이 몸 안에 괴게 된다. 그렇게 되면 그 독소가 몸 안을 거꾸로 흘러서 두통이나 생리통을 일으킨다. 중년기가 되면 이 어혈이 갱년기 장애 원인이 된다. 이 행법은 갱년기 장애의 치료법인 동시에, 여성을 위한 회춘의 결정적인 구실을 하는 행법이다.
① 책상다리로 앉아서 한 호흡한다.
②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두 손을 교차시켜 좌우 무릎은 힘주어 잡는다.
③ 숨을 멈춘 채로 무릎에서 두 손을 떼어 가지고 서로 포갠다.
④ 포갠 두손바닥으로 배를 가볍게 좌우 두번씩 펑펑치고 입으로 숨을 내쉰다.
이상의 ①~④를 1회로 3~7회 행한다. 숨을 멈추고 있는 것이 괴로워지기 일보직전에서 입에서 숨을 확하고 토한다.
이 행법은 30대 후반쯤부터 시작하면 갱년기 장애가 일어나지 않고 50대, 60대가 되어도 얼굴이 늙지않는다.
이미 갱년기에 들어간 사람, 생리가 멎은 사람에게도 몸에 괴어 있는 어혈의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젊어지는데 대단한 효과가 있다.
그리고 세간에는 여성은 생리가 멎으면 성의 기능도 끝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나 그것은 잘못이다.도인술로 성기와 전신의 기혈의 흐름을 활발하게 해 주면 얼굴도 늙지않고 성에 대한 의욕이나 즐거움도 쇠퇴하지 않는다. 임신할 걱정도 없어지고 해서 도를 지나치치만 않으면 마음껏 즐길 수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