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길 2


16. 이 가르침을 실천할 때

컨텐츠 정보

본문

16.

  

이 가르침을 실천할 때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가령 목적지를 향해 세차게 불고 있는 바람이 어떤 태도를 취하는지 한번 볼까요? 바람은 어떤 사람이나 장소나 사물도 자기를 방해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바람은 개체를 초월해 있습니다. 태양과 비와 바람은 구별 없이 만물 위에 비치고 내리고 봅니다. 그들은 결코 특정한 사람이나 사물을 선별적으로 돕거나 해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에 교훈이 있습니다. 여러분을 방해하려는 사람들은 사실 여러분을 ‘돕고 있는’ 셈이고, 그런 만큼 그들을 여러분의 친구로 여겨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아주 고차원의 지혜이지요.

 

여러분의 염원의 비밀을 마음속에 단단히 잠가 두십시오. 그러면 바깥쪽 마음에 반발이 일어나겠지요. 바깥쪽 마음은 교육이나 통제를 받지 않으려고 반항하는 기질이 있으니까요.

 

바깥쪽 마음은 자신이 곧 자유를 박탈당할 처지에 있다는 것을 알고는, 마치 울안에 갇힌 야생의 들소처럼 기를 쓰고 탈출구를 찾아 날뛰게 될 것이고, 그러면서도 여러분이 터놓은 길로는 가지 않으려 들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조심하라고 당부하는 바입니다. 바깥쪽 마음은 여러분에게 별의별 주장들을 다 들고 나와, 여러분의 목적은 헛된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 주려 할 것입니다. 바깥쪽 마음은 여러분에게, 계획과 포부를 남들한테 말해 보라고도 할 것이고, 여러분의 작업추진을 좀 늦추라고도 할 것이고, 여러분의 편이 되어 작용하고 있는 저 우주적 법칙의 힘을 의심하라고도 할 것입니다. 동원할 수 있는 갖가지 방법으로 훼방을 놓으려 할 것입니다. 이럴 때 이 모든 것에 대한 여러분의 대답은 이것이 되겠습니다. 

 

“복종해. 여기, 내가 바로 주인이시다.”

 

여러분이 자기 존재의 주인이라는 태도를 취하십시오. 그리고 목표를 향한 길을 확고히 지키십시오.

 

때로 여러분은 이상한 곳들로 이끌려 들어갈 수도 있고 에두르는 길로 돌아갈 수도 있지만, 그 때문에 동요하지는 마십시오. 조종석에 앉은 안쪽 마음의 지혜가 있으니, 때로 가장 먼 길로 가는 듯이 보여도 여러분은 가장 빠른 길로 인도 받아 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충고는 지금 여러분이 초보자니까 필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차츰 숙달된 상태에 이르면 이런 대처 능력은 아예 여러분 존재의 일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 쪽에서 어떤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그 능력들이 발휘될 것입니다.

 

그 결과는 무엇일까요? 여러분이 끈기 있게 목표를 고수하고 철저히 비밀을 유지하게 되면, 바깥쪽 마음은 그 증대되는 에너지의 배출구를 찾지 못하여, 마치 가압 된 증기가 보일러의 안전밸브를 통해 치밀고 나가듯이, 필사적으로 목표를 향한 길로 돌진하여 목표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으로서 가르침은 끝났습니다. 이제 나머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여러분이 아는 것을 실천하십시오. 이 법칙을 따라 살아나가면 여러분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부류의 인물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여러분들에게 끌리면서도 왜 그런지 이유는 알지 못하겠지요. 거리에서, 모임에서 일터에서 그런 일들이 벌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상 사람들에게 신비로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것에 우쭐하지는 마십시오. 겸허하게, 이런 일을 가능케 해 준 저 위대한 ‘지고의 권능’에 감사하십시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