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불꽃(twin flames)을 만나기 위한 조건
컨텐츠 정보
- 70,994 조회
- 2 추천
- 목록
본문
카발라가 밝혀낸 영혼의 또 다른 신비는 영혼의 파트너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태초에 당신과 함께 창조된 쌍둥이 짝이 있다고 조하르는 가르칩니다. 당신이 순결과 선한 행위의 삶을 산다면 신은 당신 둘을 합치게 할 것입니다.
"전능하신 분의 수작품의 결실은 세계의 모든 영혼들은 신비적으로 하나이다. 그러나 그들이 이 세계로 내려올 때 그들은 남자와 여자로 분리되었다. 비록 그들은 여전히 결합되어 있긴 하지만. 그들이 맨 처음 나왔을 때 그들은 남자와 여자로 나왔다. 뒤이어 이 세계로 내려올 때 그들은 하나는 이쪽으로 다른 하나는 다른 쪽으로 분리되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 훗날 그들을 합치게 할 것이니, 하느님 말고는 그 누구도 모르고 오직 그분만이 각자에게 맞는 짝을 아시기 때문이다. 그의 일이 올곧고(순결하고) 진리의 길을 걷는 자는 행복하도다. 그의 영혼이 그 본래의 짝을 만나리로다. 그때 그는 진실로 완전해질 것이며, 그의 완전함을 통해서 세계가 축복받을 것이다."
플라톤도 우리들 각자는 신성한 전체(divine whole)의 반쪽이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늘상 우리의 원래 파트너를 찾아다니는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그의 '향연'에 이렇게 나옵니다.
"우리들 안에 심겨진 서로에 대한 소망, 우리의 원래 본성과 재결합하여 둘을 하나로 만들고 사람의 상태를 치유하려는 바램은 오래된 것이다. 납작한 생선처럼 한 쪽만을 가지고 분리된 우리들 각자는 사람의 찢어진 반쪽에 불과해서 그의 다른 반쪽을 항상 찾아다니게 된다. 그 중 한쪽이 그의 다른 쪽, 즉 그 자신의 실질적인 반쪽을 만나게 되면 그 둘은 사랑과 우정, 친숙함의 경이로움 속에 빠져든다. 이들은 그들의 온 생애를 함께 보내는 이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이 서로에게 무엇을 바라는지 설명할 수 없다. 그들 각자가 상대방을 향해 갖고 있는 강렬한 갈망은 연인적인 교류의 욕구로 나타나지 않고 두 영혼이 분명히 갈구하고는 있으나 설명할 수 없는 그 어떤 것에 대한 욕구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쉬바신의 상은 반쪽은 남자, 반쪽은 여자로 되어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쉬바는 자기 자신과 자신의 연인인 파르바티 사이에 어떠한 이별도 없게 하리라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오른 쪽은 쉬바를 나타내고 왼쪽은 파르바티를 나타낸 채 영원히 결합해 있으라고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처럼 자신의 신성한 짝 그리고 신과의 영원한 결합이야말로 모든 영혼들이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갈망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조하르와 마찬가지로 플라톤도 신성한 짝을 찾는 일은 우리가 경건해지고 악을 피할 때만 끝난다고 얘기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본래 하나였고, 우리는 온전(whole)했었다. 온전함에 대한 욕구와 추구를 사랑이라고 한다. 우리가 하나였던 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인류의 악함 때문에 신은 우리를 사방을 흩어놓으셨다. 그런고로 악을 피하고 선을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사람에게 경건함을 권하자. 그로 인해 사랑은 우리에게 주인이 되고 일꾼이 된다. 우리가 신[사랑]의 친구가 되고 그와 화평하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찾아낼 것이다. 그런 일은 현재 이 세상에서 아주 드물게 일어나는 일이다. 우리의 사랑이 완벽하게 성취되고 원래의 본성으로 되돌아간 각 사람이 그의 본래 참 사랑을 얻는다면 우리 종족은 행복하게 될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사랑이신 신께서는] 우리가 경건하다면 우리를 본래의 상태로 회복시켜주고 우리를 치유해주고, 우리는 행복하고 복되게 해주겠노라고 약속하셨다."
당신과 당신의 반쪽을 얘기할 때 승천 대사들은 'twin flames(쌍둥이 불꽃)'이란 말을 즐겨 사용합니다. 신은 단일한 '백색 불의 몸(white fire body)'으로부터 쌍둥이 불꽃을 창조해 내었습니다. 그는 난체(avoid 卵體)를 두 개의 구(求)로 분리해서 하나는 남성적 극성(masculine polarity) 다른 쪽은 여성적 극성(feminine polarity)을 갖게 하였습니다. 영혼의 진화를 위해서 각각의 반쪽은 그 자신의 코잘체, 아앰 프레젠스, 거룩한 그리스도 자아 그리고 영혼을 갖게 되었습니다. 쌍둥이 불꽃은 그들이 동일한 영적 기원과 고유한 주체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쌍둥이 불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상호 간에 그리고 신과 조화로운 상태로 있었다면 우리는 쌍둥이 불꽃과의 우주적인 사랑의 아름다운 관계를 계속 가질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신의 빛을 그릇되게 사용하여 완전한 상태로부터 추락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부정적인 카르마 (negative karma)를 짓게 되었고 그것은 우리 오라 속에서 고밀도한 에너지 코일(coil)과 층들이 되어 그로 인해 쌍둥이 불꽃과 분리되게 됩니다. 그리고는 점점 더 멀어져 급기야는 서로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도 알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신께서 당신과 당신의 쌍둥이 불꽃을 합칠 수 있기 위해선 먼저 완수해야할 타인에 대한 카르마적 의무가 있습니다. 일체 생명에 대한 봉사 행위를 통해 카르마를 빨리 갚을수록 당신과 당신의 쌍둥이 불꽃은 더욱 빨리 해방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들 자신이 어떤 환경이나 인간관계 또는 혼인관계 속으로 자신도 모르게 끌려 들어가게 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의 신성 계획대로 전진해 나갈 수 있기 전에 우리는 서로에 주어야 하거나 혹은 서로에게 받아야할 아주 중요한 그 무엇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카르마적인 의무를 완수하는 가장 효과적인 길은 기도를 통한 길인데 특히 바이올릿 불꽃을 불러일으키고 신과 가족, 공동체에 대한 봉사를 할 때 효과적입니다. 이것이 플라톤과 조하르가 우리의 나머지 반쪽과 합쳐지기 위해서 경건해지고 올곧게 되어야 한다고 했던 말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당신의 영혼이 쌍둥이 불꽃과 결합하는데 필요한 첫걸음은 거룩한 그리스도 자아 그리고 아앰 프레젠스와의 합일 - 유대 신비가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신과의 결합을 구해야 하는 겁니다. 당신의 쌍둥이 불꽃을 당신에게로 당겨오는 것 혹은 당신 둘을 해방시켜 그 목표에 더욱 가까이 데려가는 것은 당신이 세피롯의 사다리를 오르면서 모은 신의 빛입니다.
모든 아름다운 사랑이 쌍둥이 불꽃간의 사랑은 아닙니다. "영혼의 짝(soul mate)"이라 불리는 동질적인 영혼간의 사랑도 있습니다. 쌍둥이 불꽃이 동일한 영적 기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영혼의 짝은 인생의 사명에 있어서 상호보완적인 점을 공유합니다. 그들은 여행의 파트너 혹은 동업자라는 의미에서 짝입니다. 당신 영혼의 환생의 기록에는 여러 번 그러한 친분 관계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에게는 오직 하나의 쌍둥이 불꽃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쌍둥이 불꽃이야말로 당신의 가장 큰 연인입니다.
지상에서 쌍둥이 불꽃은 서로 떨어져 있을지라도 영 안에서 그들은 항상 하나입니다. 카르마로 인해 당분간 떨어져 있다해도 영적인 수준에서 그들은 여전히 함께 일하고 있으며, 그들은 사랑의 결합된 모멘텀을 증폭시켜 일체 생명을 섬기고 있는 것입니다. 18세기 폴란드에서 시작된 유대 종교 운동인 하시디즘의 창시자인 바알 셈 토브(Baal Shem Tov)는 쌍둥이 불꽃 관계의 아름다움과 힘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모든 인간으로부터 천국에 직접 도달하는 한 빛이 일어난다. 그리고 합쳐지기로 운명된 두 영혼이 서로를 발견했을 때, 그들의 빛의 흐름은 함께 흐르게 되고 보다 더 밝은 하나의 빛이 그들의 결합된 존재로부터 발산 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