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죽염이 자죽염보다 더 짠 이유
컨텐츠 정보
- 4,31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백색죽염이 자죽염보다 더 짠 이유
백색죽염이 자죽염보다 더 짠 이유는 자죽염보다 융용을 잘해서 그렇습니다. 융용을 하면서 송진재와 끄름 이물질이 거의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백색죽염이 되는데 백색죽염은 불순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죽염보다 염성이 더 높아지므로 당연히 더 짠맛이 나는데 백색죽염은 고순도죽염입니다.
대체척으로 사람들이 짜다는 것을 싫어하는데는 그동안 짜게 먹으만 안된다고 하도 그래놓으니까 다들 무조건 짜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일반정제소금의 경우는 나트륨만 모아 놓았기때문에 많이 드시면 안좋은 것은 당연합니다. 정제염은 공업용으로 천일염과 같은 천연소금이 아닙니다. 정제염이란 것은 많이 먹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하지만 자연의 천일염이나 죽염의 경우는 짜면 짤수록 좋습니다.
잘만든 죽염의 경우는 짠맛이 강합니다. 질이 떨어지는 죽염은 불순물이 많이 들어가게 되므로 짠맛이 약합니다. 불순물이 많이 들어간 죽염의 색상은 탁해고 푸석푸석합니다. 일반회색죽염은 9회굽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 맛을 보면 짠맛이 약한대신에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회색죽염의 경우는 자죽염이나 백색죽염처럼 짜면서도 깔끔한 맛이 나지 않습니다. 융용을 하지 않는 회색죽염은 불에 9회 굽는 과정에서 소나무재, 송진재, 대나무재, 황토, 철성, 끄름 같은 것이 많이 들어가므로 색상이 회색 빛이 나며 재질이 연탄재처럼 푸석푸석하고 부드럽고 탁한 맛이 나면서 짠맛은 약합니다.
9회융용죽염의 경우는 8회굽고 9회째가서는 융용을 합니다. 융용과정에서 황토와 철성, 대나무재, 송진재, 소나무재, 연기, 끄름 같은 것이 배합되면서 융용을 하면 자죽염이 됩니다. 융용을 하면서 연기와 끄름을 차단하고 재성분을 분리해서 융용을 하면 백색죽염이 됩니다. 융용을 잘한 죽염은 맑고 투명하며 사각결정이 많고 짠맛이 강해지게 됩니다.
백색중염의 장점은 고순도9회융용죽염으로서 맛이 단일하며 짠맛이 제일 강하고 잡내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백색죽염은 짠맛이 강하지만 깔끔한맛이 납니다. 백색죽염은 사각결정이 많고 반투명하고 차돌같은 느낌이 듭니다.
자죽염의 장점은 고순도9회융용죽염으로 맛이 구수하면서 계란맛이 납니다. 융용을 잘한 자죽염은 일반죽염보다 짠맛이 강해지게 됩니다. 해월자죽염은 자죽염중에서도 젤루 짠맛이 강합니다. 색상은 연한 자색빛이 나며 투명하고 사각결정이 많고 자수정처럼 반짝입니다. 자죽염은 일반9회죽염보다는 더좋은 죽염입니다. 그리고 백색죽염은 자죽염보다 순도가 더 높습니다.
몸이 안 좋은 환자의 경우는 자죽염보다 백색죽염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백색죽염이 짜니까 백색가루 죽염을 물에 타서 마시면 자죽염보다 조금 덜 타도 될 정도로 짠맛이 강합니다. 순도가 높으니까 건강에는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죽염이 백색죽염보다 덜 짜고 구수한 맛이 나고 계란맛이 나니까 관념적으로는 자죽염을 우수하게 보시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자죽염이나 백색죽염이나 모두 동일한 9회융용을 한죽염입니다. 두 가지 죽염 모두 제조 공정은 동일하게 만들되 백색죽염은 재와 끄름을 차단하여 힌색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백색죽염이 자죽염보다순도가 더 높습니다.
두가직 죽염모두 최상급이며 색상이나 맛이 다르고 물에 타면 자죽염에 검은 재같은 것이 가라 앉지만 먹어도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마음에 걸리면 바닥에 재만 따라서 버리면 됩니다. 두가지 죽염모두 좋은 죽염이니 용도와 쓰임에 따라 선호도에 따라 잘 판단하시여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
빛과 사랑으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