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병
컨텐츠 정보
- 73,462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신진대사병
당뇨
일단 영양과잉이 최대원인이다. 단식, 순생채식으로 숙변을 배제하고 20분 냉욕법으로 당분, 알콜의 연소법을 꾀하며 그 외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한다. 합병증에 대한 대처가 중요한데 신장병에는 순생채식을 하고 폐결핵에는 각력, 완력운동, 각탕, 풍욕, 냉온욕을 한다. 화농성질환에는 단식, 생채식과 국부에 토란고약, 거머리요법이 좋고 괴저에는 단식, 생채식, 모관운동에 주력한다. 혼수상태에 빠졌을 때에는 혼수가 요법이므로 무리하게 깨우지 말고 배에 된장찜질 또는 관장을 하여 통변이 되게 하고 입과 항문에는 가아제에 물을 적셔 주고 물을 마실 수 있으면 조금씩 먹인다. 그리고 경련이 일어나면 이것을 차츰 모관운동으로 옮기도록 한다.
비만증
단식, 생채식, 20분 냉욕법, 야채죽등을 이용하고 자연건강법을 실천하면 반드시 낫는다.
기아, 영양불량, 수척
영양을 충분히 취하는데도 태변, 숙변으로 장이 마비되어 영양이 충분히 소화, 흡수되지 않아 차츰 몸이 여위어가는 것으로 신경, 내분비의 이상이 원인이다. 우선, 단식, 생채식, 수마등으로 숙변과 기생충의 완전베제를 꾀해야한다. 저작요법과 현미중탕이 좋고 밥은 많고 부식은 적은 편이 좋다. 돼지고기, 호박, 무, 양파, 감자, 고구마 등 굵은 것이 좋고 우엉, 파같이 가는 것은 살찌지 않는다. 간유의 조건반사 섭취법도 좋다. 다리가 약하면 살찌지 않으므로 각력, 완력법으로 수족을 튼튼히 한다.
통풍
혈액에 요산이 많은 것인데 아침을 먹고 설탕과 육식의 과잉, 생야채와 생수의 부족, 온욕만 하는 것 등이 주원인이다. 급성발작 시에는 관장을 하고 복부 된장찜질과 수마의 이용으로 변통이 잘되게 한다. 환부에 토란 고약을 붙이고 모관운동에 주력하면서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한다. 특히 풍욕, 냉온욕, 각탕 20분 냉욕법, 순생채식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