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성질환
컨텐츠 정보
- 82,246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내분비성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발의 고장과 경추 6번, 흉추5,6번이 틀어지고, 요오드 결핍 등으로 온다. 안구돌출, 심장박동이 잦고, 진전등이 일어난다. 6대 법칙을 실천하고 조식폐지, 생수, 생채식, 감잎차, 수마, 해초, 풍욕, 냉온욕을 실천한다. 대개 2개월경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3개월경부터는 확실히 효과가 나타난다. 도중에 명현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꾸준히 실천하면 된다.
점액수종
갑상선의 기능감퇴 또는 소실에 의해 일어나는 질환으로 이것을 수술 후 점액수종과 진성점액수종으로 나눈다. 전자는 갑상선을 완전히 절제했을 때 수일 내지 수개월에 증상이 나타난다. 즉 피부 및 모발의 영양장애 및 정신둔마를 가져온다. 후자는 갑상선 기능부전이 시작하는 연령에 따라 각각 선천성, 유아성, 혹은 성인성 점액수종이라 한다.
그 외에 X-ray의 과도한 조사, 전염병 등으로 오기도 한다. 해초류를 많이 섭취하고 생식을 수개월하며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해가야 한다.
크레틴 병
산재성과 지방성이 있다. 전신의 발육장애로서 난쟁이, 백치, 농아, 갑상선종 등의 증상이 있다. 이러한 증상은 생후 얼마 후에 나타나며 성장과 더불어 현저해지고 대개는 요절한다.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하고 두 무릎에 토란고약을 붙인다. 목발집기운동과 모래밟기를 한다. 생식, 해초류의 섭취를 꾸준히 하여 갑상선의 기능이 정상이 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상피소체기능 감퇴증
상피소체의 기능부전 또는 자세불량, 담배, 알코올, 흰설탕 그리고 삶은 채소의 과잉섭취, 편식에 의한 혈액의 알칼로시스에 의해 일어난다. 신체의 여러부분의 근육에 발작성 강직경련을 일으킨다. 경련은 좌우대칭적으로 나타나고 후두 및 호흡기에 경련이 일어나면 위험하다. 발작의 지속시간은 수분 내지 수시간이 보통이나 드물게는 수일에 미치기도 한다. 발작시는 국부에 동통 또는 격통이 있고 또 발작전 그 부분에 지각이상이 있기도 하다.
원인에 따른 분류를 보면 상피소체 적출성 테타니, 특발성 테타니, 전염병의 경과후 및 중독후 테타니, 모성 테타니, 소아 테타니, 위성 테타니, 과호흡성 테타니 등이다. 갑상선적출에 의한 상피소체의 결여로 오는 것은 힘들다. 그러나 그런 경우가 아니고 만성적인 것은 자연건강법 을 총체적으로 하면서 특히 모관운동에 주력하고 일광과 건어물을 통해 비타민D를 충분히 하면 잘 낫는다.
애디슨병
전체의 90%정도는 부신의 결핵에 의하고 흉추 9번의 고장, 부신의 위축 등으로 온다. 증상은 무력감, 피부 및 점막에 있어서의 색소침착, 소화장애 및 혈압의 강하이다.
먼저 발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발의 선형운동과 상하운동을 하면서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한다. 단식, 생식을 하고 색소침착은 그러한 색소의 체내결핍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검은깨, 우엉, 당근, 가지등 피부색과 관계있는 식품을 섭취한다. 감잎차와 죽염의 적절한 섭취가 필요하다.
요붕증
신장기능의 소실과 수분의 이상대사 등으로 온다. 다뇨와 번갈이 지속적으로 오고 심히 피로하다.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하며 특히 생수를 기상시, 식전30분, 취침 전30분에 한 컵(180g)을 마시고 여타시간에는 30분마다 30g을 마시는 것을 2~3개월 실천하면 좋아진다.
난장이
갑상선, 부신피질, 흉선, 뇌하수체 등의 내분비장애 때문에 일어난다.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하고 식품으로는 칼슘, 비타민A,D가 많은 마른멸치를 비롯한 건어물을 통째로 먹는다. 양이 많으면 역효과이므로 조건반사 섭취법으로 한다. 목발을 쓰고 단식, 순생식을 하고 일광욕, 모래밟기를 한다.
지방과다증
지방조직이 이상 침착해 장애를 일으킨 것이다. 내인성, 외인성 혹은 식이성 지방과다증으로 나누고 전자는 내분비장애로 일어난다. 단식, 생식요법이 가장 좋다. 그리고 자연건강법 생활을 총체적으로 실천하고 특히 단식후의 점증식을 잘해야 한다. 지방과다의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자연건강법으로 모두 해소된다.
뇌하수체질환
뇌하수체의 기능항진에 속한 병에는 지단비대증, 거대발육, 쿠싱병등이 있고 기능저하에 속한 것에는 지방생식기성 발육장애, 뇌하수체성 악액질, 뇌하수체성 난장이, 요붕증이 있다. 단식, 생식을 통해 숙변을 제거하고 자연건강법을 총체적으로 실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