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


건강, 금전, 자녀교육.. 풍수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

컨텐츠 정보

본문

건강, 금전, 자녀교육.. 풍수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

집집마다 고유의 분위기와 감도는 기운이 다르다. 가족이 화목하고 경제적으로도 윤택한 집안은 들어서면 밝고 정돈된 기운을 느낄 수가 있다. 이렇듯 풍수 인테리어란 집안의 기운을 원활하게 하여 좋은 기운을 받아들이고 나쁜 기운을 내보내는 것에 기본을 두고 있다

Part 1

장소별 풍수 인테리어 포인트

침실

좋은 기운은 잠잘 때 몸속으로 들어온다. 밖에서 들어오는 자연 에너지와 금전운을 듬뿍 받으려면 침대 헤드를 창 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침실의 방위를 잘 모를 때는 밝은 컬러의 침구를 이용하도록 한다. 화이트나 베이지 컬러를 주조색으로 하고 레드로 포인트를 주어 생기가 넘치도록 한다. 또한 침대와 옷장 등의 가구는 문으로 들어오는 기운을 막지 않도록 문과 비켜서 배치한다.

거실

소파는 현관을 등지고 배치하는 것이 좋다. 공간의 여유가 있는 집이라면 가급적 ‘ㄱ’자 형태로 배치할 것. 무거운 가구나 지나치게 큰 가전제품은 기의 흐름에 장애물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삼가는 게 좋다. 부득이하게 덩치 큰 가전제품을 놓게 된다면 관엽식물을 함께 배치한다. 관엽식물은 전자제품이 가지는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 서쪽에 위치한 거실은 ‘부자의 거실’이라 할 만큼 사업 수완에 도움을 준다.


아이방

현관과 가장 가까운 좌측에 아이 공부방을 배치한다. 이곳은 침착하고 주도면밀한 기가 작용하는 곳. 아이가 온순하고 침착한 성격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학습 능력도 배가된다. 책상을 벽 쪽으로 바짝 붙이면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으며 곧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책상은 입구 쪽을 향하도록 해야 에너지를 정면에서 받아 강한 의지력을 기를 수 있다

주방 &욕실

청결은 기본, 습기가 차지 않도록 유의한다. 싱크대 주변의 음식물과 그릇들은 정돈하고 주방의 칼은 반드시 보관함에 넣어 둔다. 욕조에는 물을 받아두지 않는다. 습기가 생겨 좋지 않기 때문. 샤워 후에는 창을 열어 환기시키고, 욕조에 고인 물도 곧바로 뺀다. 타월 또한 항상 보송보송하게 말려 사용하도록 한다. 욕실의 문은 꼭 닫아두도록 한다.

Part 2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 수칙

 

1 환기와 채광

잘 꾸며놓은 집이라도 문을 꼭 닫아놓은 상태에서 오랜 동안 머무른다면 좋은 기운이 닿기 어렵다. 집안 곳곳에 환기가 되지 않는 곳은 없는지 확인해본다. 햇볕이 충분히 들어오는 남향집이 아니라도 집의 위치에서 최대한 많은 햇볕과 바람을 들일 수 있도록 창가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것.

2 색이 주는 기운

풍수의 기본은 조화. 집안 전반적으로 조화로우면서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하여 집안을 꾸민다. 특히 아이들 방의 색을 결정할 때 기질에 따른 컬러 선택을 많이 하게 된다. 얌전하고 내성적인 아이라면 밝고 화려한 색으로, 활동적인 아이에게는 차분한 컬러의 색을 선택한다. 하늘색, 파랑색은 집중력을 도와주며, 노란색 또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청결은 기본

아무리 좋은 기운을 가진 가구를 궁합이 맞는 위치에 두었어도 청결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특히 현관은 집안의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곳으로 신발 이외에 우산, 쓰레기, 구두 주걱 등으로 복잡해지지 않도록 늘 신경 쓴다. 쓰지 않는 물건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 자주 쓰지 않아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물건은 나쁜 기운을 머물게 한다.   

 글·진행 | 민혜경 _ 사진 | 선우형준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