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6_ Green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아이 방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컬러는 바로 그린. 그린은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강화, 안정,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 심리적으로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신경과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색상. 집중을 해서 일을 해야 할 때는 방 안의 벽지를 그린 컬러로 선택하거나 녹색 식물, 소품 등을 두면 효과적이다.
Keyword 7_ Stress free 아이의 장점을 키우고 단점을 커버하고 싶다면 방 안에 아이가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만드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가 하고 싶은 스포츠와 관련된 물건을 놓아두면 그 방면으로 에너지를 집중시켜 산만함을 줄일 수 있다.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시키기 위해 벽면에 커다란 종이를 붙여 두거나 자유롭게 썼다 지울 수 있는 큼직한 칠판을 걸어 놓고 마음껏 낙서하고 그리며 놀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좋다.
Keyword 8_ Light 아이 방은 아이의 생활이 한곳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천장 조명 하나만 설치하는 것보다 아이의 생활에 맞는 부분 조명을 함께 설치하는 것이 좋다. 책상 위에는 아이가 스스로 조절하기 쉬운 데스크 스탠드를 두고, 침대 옆에는 밤에도 아이가 안심하고 잘 수 있도록 은은한 조명을 하나 두는 것도 좋다. 하지만 장난기가 심하여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을 즐기는 아이라면 벽에 붙이는 플라스틱 소재의 간접 조명을 둔다.
Keyword 9_ Storage 앞에서도 강조했지만 청소와 수납은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풍수의 가장 기본이다. 엄마가 쓸고 닦으며 청소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도 자신의 물건은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좋다. 특히 방바닥이나 책상 위에 물건이 흐트러져 있으면 기의 흐름을 탁하게 하므로 소지품은 항상 제자리에 수납할 수 있도록 신경 쓴다.
Keyword 10_ Curtain 빛이 통과할 수 있는 옅은 색의 컬러를 선택한다. 짙은 컬러의 두꺼운 패브릭은 빛을 투과시키지 못하므로 방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들어 아이의 성격을 어둡게 할 수 있다. 커튼의 컬러는 베이지, 화이트, 핑크 등 옅은 컬러로 빛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포인트. 캐릭터 그림이나 동물 그림이 프린트된 패브릭으로 만든 커튼은 자칫 산만해 보이기 때문에 아이가 집중할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단색의 은은한 커튼을 선택하는 게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