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비결
컨텐츠 정보
- 45,58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예뻐지는 비결
1. 하루에 물 8잔 이상을 마십니다.
피부 피질층의 이상적인 수분함유량(15~20%)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물 8잔을 마시는 습관을 습관화합시다. 물은 체내의 수분 보충뿐 아니라 몸 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잠들기 전에 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한잔, 식사 전후 1~2시간 사이에는 위액이 엷어지니 물을 마시지 말고 나머지 시간에는 간간이 홀짝홀짝마시는 데, 물도 씹어서 먹듯이 침과 잘 섞어서 마십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밤 10시에서 새벽 4시 사이의 피부는 세포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낮보다 약 10배 정도 활동적입니다.
각질화된 세포들이 피부에서 떨어져 나가기 위해 더욱 빨리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며 세포는 재생과 DNA 회복 과정을 가속화시키며 밤동안에는 빛이 없기 때문에 자연적인 독소 방지제인 멜라토닌을 방출하므로 밤은 피부를 위해서는 최적의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잠을 충분히 자면 다음날 아침, 맑고 투명한 피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3. 신선한 공기를 마시도록 합니다.
신선한 공기는 될 수 있는데로 복식 호흡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있어서 산소는 피부 세포가 살아 숨쉬는 것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4. 딥 클렌징으로 정기적인 각질제거를 해줍니다.
딥클렌징이란 모공 깊숙한 곳의 노화된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 해주는 방법입니다. 딥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노화 각질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 뾰루지가 쉽게 생기고 모공이 넓어지는 등 피부색이 칙칙해집니다.
5. 표정 관리가 곧 주름살 관리입니다.
눈이 나빠 미간을 찡그리면 눈가나 미간에 잔주름이 생기고 아랫입술을 깨무는 버릇이 있다면 입가에 주름이 생깁니다. 온화한 표정관리로 필요 없는 주름을 만들지 맙시다. 미간은 펴고 입가에는 늘 미소를!
6. 잦은 사우나는 금물
사우나를 자주하면 몸 속의 수분이 빼앗기고, 천연 보습막은 파괴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됩니다. 잦은 사우나를 삼가고 샤워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디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는 습관을 들입시다.
7. 티슈 보다는 퍼프나 면봉을 이용합시다.
티슈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주름을 형성하게 할 수 있으므로
피부에 자극이 적은 퍼프나 면봉을 이용합시다.
8. 아름다운 목선 만들기
지나치게 높은 베게보다는 목선과 등이 일직선이 되는 것을 사용합니다.
목, 어깨, 척추를 곧게 편 자세를 취합니다.
스킨 케어 시 목 주위에도 에멀젼이나 영양 크림을 발라줍니다.
9.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합니다.
자외선은 노화의 주요원인으로 노화, 기미, 주근깨, 잡티의 원인이 되므로 1년 365일 자외선 차단은 필수적입니다.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꼭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햇빛을 완전히 피하면 안 됩니다. 햇빛은 모든 생명체의 생명활동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적당한 일광욕은 피부건강에 이롭습니다.
10.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요가의 스트레칭 자세를 익혀두고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실행하여주면 몸을 생동감 있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손을 비벼 氣세수를 하고 팔과 목, 가슴 등을 맛사지하고 양손을 뒤로하여 신장부위를 열이 나도록 위아래로 문질러줍니다.
-------------------------------------------------------------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생채식을 하고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관상학에서도 "관상이 불여심상(不如心象)" 이라 하였듯이 얼굴은 그 사람의 영혼이 뛰노는 정원이므로 늘 마음을 안정되고 밝게하기 위한 수양이 필요합니다.
늘 명심하세요.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