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편안한 침대
컨텐츠 정보
- 98,108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가장 편안한 침대
오동나무 평상침대를 사용하면서 요즘은 가장 편안한 잠을 자고 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일반침대도 사용해보고 두툼한 요도 사용해보고 이것저것 다 사용해 보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오동나무평상침대처럼 좋은 도구는 없었던 것 같다. 오동나무 평상침대도 오동나무 경침처럼 한번 사용해 보니 이제 다른 어떤 것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제는 평상침대 이외의 다른 곳에서는 잠을 자면 대단히 불편하다. 완벽하게 정상으로 되돌아온 척추를 또다시 휘게 만드는 일반 침대와 경추를 어긋나게 하는 높은 베개에서는 더 이상 잠을 잘 수 없게 된 것이다.
평상을 사용해서 좋은 점은 평상위에서 잠을 자고 나면 몸이 너무나 가볍다는 것이다. 보통 잠자는 시간이 2시나 3시이고 작업을 하다보면 4시에서 6시에 잠을 자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 평상을 사용하면 짧은 숙면으로도 피로회복이 빠르다.
사람은 평균적으로 일생의 3분의 1정도를 잠으로 보낸다. 이것을 잘 생각해 본다면 그냥 잠을 자는 것 같지만 잠을 자는 것 속에는 여러 가지 이치가 담겨 있다. 그래서 좋은 잠자리에서 잠을 잘 자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사람의 경우는 동물과 달리 척추로 몸을 지지하고 직립보행을 하기 때문에 낮에 활동하는 동안 척추가 상체의 엄청난 무게의 압박을 받게 되므로 척추가 많이 굽어있다. 이렇게 낮 동안 굽어진 척추는 밤에 잠을 자면서 펴주어야만 본래의 상태로 되돌아온다. 현대인들은 푹신한 침대와 높은 베개를 베고 잠을 자므로 척추와 경추가 회복되지 못하고 불균형이 누적된 채로 살아가고 있다. 그러다보니 척추가 심하게 휘어지는 척추측만, 척추염, 허리디스크, 척추협착증과 경추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일자목과 목 디스크 같은 병증으로 인한 고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있다. 이러한 척추와 경추의 불균형 등을 회복하려면 오동나무평상과 경침 목베개를 사용함으로 쉽게 교정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잠을 잘 때는 무조건 편안해야 한다. 잠자리가 불편하면 피로가 누적되는 원인이다. 그러나 잠자리가 좋으면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다. 편안한 잠자리는 보약과 같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은 사람은 잠을 잘 자면 그만큼 건강할 수 있기 때문에 생겨난 말이다. 그렇다면 가장 편안한 잠자리는 어떤 잠자리인가?
좋은 잠자리의 대원칙은 바닥이 평평해야 한다. 그래야만 척추를 바르게 펴줄 수 있다. 아무리 비싸고 장식이 화려한 침대라도 바닥이 푹신하면서 척추의 만곡을 일으키는 침대는 좋은 침대가 아닌 것이다. 그에 반에 오동나무평상침대는 바닥이 평평하여 수평을 이루고 있다. 누구든지 평상 위에서 잠을 자면 얼마 되지 않아 척추가 바르게 펴지게 된다. 평상을 사용할 때는 바닥에 아무 것도 깔지 않고 사용하는데 실지로 몇 일간 잠을 자보면 대단히 편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와 더불어 우리가 늘 사용하는 베개도 자연의 이치에 맞아야 좋은 베개라고 할 수 있다. 좋은 베개는 푹신한 베개가 아니다. 좋은 베개란 쌀자루처럼 약간 탄탄하고 딱딱한 베개가 좋은 베개다. 그러면서 찬성질의 서늘한 베게가 좋은 베개다. 열이 나는 베개는 좋지 않다. 베게라는 것은 겉피도 천연재질이면서 속에도 천연소재로 냉한 것이 좋다. 높은 베개 속에는 화학솜이 가득 들어 있는데 이런 베개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높은 베개와 열이 나는 베게는 자는 동안 머리에 열기가 몰려 심한 두통을 일으키고 자고 나도 머리가 맑지 못하여 집중력을 떨어뜨린다.
사람이 잠을 자면서 머리를 높이는 것은 자연의 순리에 어긋나는 수면법이다. 누구나 하루 종일 머리를 높이고 있다 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의 경추가 휘어 있으므로 잠을 잘 동안은 머리는 낮추고 휘어진 경추를 C자 형태로 되돌아오도록 하는 것이 자연의 수면법이다. 올바른 베게 사용법은 머리에 베개를 베는 것이 아니고 목을 적절히 받혀주는 것이다. 누구나 머리에 베개를 베고 자지만 실상은 머리에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은 이치에 맞는 방법이 아니다. 베개가 해야 할일은 목을 받혀주면 되는 것이다. 오동나무 평상침대, 오동나무 경침, 12각목베개는 대단히 과학적인 원리가 담겨있다. 요즘은 이러한 목베개의 원리가 인터넷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목베개가 서서히 뜨고 있다. 앞으로는 평상침대와 경침 목베개가 많은 사람들이 필수품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잠을 아무렇게나 자버리는 오랜 습관으로 인해서 잠자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사람에게 대단히 중요한 것이 잠자리다. 잠자리는 잠을 자는 동안 낮에 쌓였던 피로를 풀고 몸을 새롭게 재생하는 것이 잠자리에 담겨 있는 의미다. 편안한 잠자리는 잠을 자는 동안 혈액순환이 잘 되고 신진대사작용이 원활한 잠자리다. 사람이 잠을 자면서 최대한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숙면이다. 그러려면 당연히 잠자리가 좋아야 한다.
잠을 자는데 자연의 이치를 모르면 높은 베개와 푹신한 침대사용 등으로 인해서 척추불균형을 일으켜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고 자연의 원리를 알면 수면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건강하게 잘 살수도 있는 것이다. 서구에서 들어온 스프링 침대는 동양인에게 맞지 않다. 동양인들은 원래부터 평평한 곳에서 잠을 잤었는데 침대문화가 들어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척추질환을 앓고 있다. 스프링 침대의 경우는 바닥이 휘어지면서 척추가 휘어진 채로 잠을 자게 되므로 척추를 바르게 할 수 없다. 침대는 척추의 만곡을 가속화시키면서 척추와 경추를 휘게 하므로 자연의 이치에 어긋난다. 푹신한 잠자리는 보기에는 편안해 보여도 사람의 중심 대들보인 척추가 굽어지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결코 건강에 이로운 도구가 아니다.
자연초목도 밤에 등불을 훤히 밝혀 놓으면 성장에 많은 지장을 초래 한다. 동물의 경우도 밤에 잠을 못자면 얼마가지 않아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병에 걸려서 죽고 만다. 그래서 자연의 모든 동식물은 밤에 깊은 휴식을 취해야 다음날 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다. 사람도 이와 다르지 않다. 밤에는 편안한 잠을 자야한다. 잠자리가 불편하면 자동적으로 몸이 뒤척이게 된다. 몸의 자세가 바르지 못하므로 자동적인 반사 작용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오동나무평상침대와 목베개를 쓰면 몸을 뒤척이지도 않고 편안히 잠을 잔다. 그만큼 심신이 편안하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을 자연에 맞게 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질병이 생기면서 수명을 단축할 수도 있다. 현대인류는 과로한 격무에 시달리거나 심한 스트레스 받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자연의 순리에 어긋나는 오염된 식품을 위주로 먹으면서 많은 질병을 일으키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병증의 하나가 불면증이다. 불면증은 밤에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병이다. 불면증이 심해지면 심신이 점점 쇠약해져서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10년 넘게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도 있다. 불면증이 심해지면 늘 만성피로에 찌들려 살게 되고 신경이 날카로워지거나 만성적으로 무기력한 생활을 반복하게 된다. 이렇듯 사람을 고달프게 하는 것이 불면증이다.
불면증의 원인은 심신의 불균형으로 인한 신경성장애에 의해서 일어나지만 깊이 들어가면 자연에 어긋나는 수면법과 섭생법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병증이다. 자연의 이치에 맞는 수면법을 취하면 불면증이라든지 아침에 늦잠을 잔다든지 하는 좋지 않은 습관을 완전히 고칠 수 있다. 오동나무 평상침대와 목베개 경침을 동시에 사용하면 며칠이내로 불면증이 해소되면서 잠을 편안히 잘 자게 된다.
평상침대에서 잠을 잘 때는 최대한 가벼운 옷을 입고 가벼운 담요 한 장 정도를 덥고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사람의 피부도 숨을 쉰다. 잠을 자면서 피부가 숨을 쉬도록 하기 위해서 얇은 옷을 입고 자는 것이 좋다. 오동나무는 피부에 직접 닿아도 사람의 몸에 잘 맞는 나무이다. 오동나무는 예부터 나무 중에서도 상서로운 나무로 알려져 있다. 이런 좋은 재질의 귀한오동나무로 만든 평상침대를 바닥에 깔고 그 위에서 자는 것은 근래 들어 세상에 알려진 새로운 수면법지만 건강에는 실로 놀라운 효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상으로 오동나무 평상침대에서 잠을 자면서 느낀 점을 몇 가지 적어 보았다. 수면 시에 흔히 사용하는 베개와 침대라는 것은 깊게 들어가면 사람의 수명을 연장하거나 줄이기도 하는 것이기에 건강베개와 건강침대를 사용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오동나무 평상침대, 오동나무 경침, 12각 천연목베개 등을 사용해 보면 자연스레 이것의 매니아가 되는데 그만큼 훌륭한 명품수면도구들이다. 이것만 있으면 밤에 잠을 잘 때 편안하고 행복하다. 이것을 실지로 사용해보면 누구나 느끼는 점일 것이다.
오동나무평상침대와 목베개 경침에다가 2m4cm 동피라미드를 올려놓으면 평피목 수면법이 된다. 그리고 피라미드의 네 귀퉁이에 크리스타피라미드를 배치하여 최적화 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을 현재 몇 사람이 실천하고 있다. 이방법은 의식상승수면법 중에서 최상의 수면법이라 할 것이다. 거기다 평상침대의 모서리에 부착용 12각를 몇 개 붙이는 방법도 좋다. 12각는 고진동 에너지를 방출하는 빛의 문양이다. 이것이 강력한 에너지를 방사한다.
세상에는 모든 것이 있다하면 있고 없다하면 없다. 즉,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하여도 안 좋다고 생각하면 그 좋은 것이 감쇠되고 아무리 나쁜 것이라도 좋다고 하면 나쁜 것이 감쇠되는데 이것은 생각과 말의 힘이다. 그래서 사람의 삶에 의식의 에너지가 70%이상 작동한다. 삶이란 그런 것이다. 내가 생각한데로 꼭 그만큼만 되어 있다. 모든 것은 각자 자신의 삶이다. 내 삶은 언제나 내가 선택해서 사는 것이다. 누가 나의 삶을 대신 하겠는가? 그래서 스스로 행복하게 살기로 생각한 사람은 늘 행복할 수 있고 행복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강한사람은 불행한 것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편안한 잠자리 행복한 잠자리를 만들어 가려한다. 그리고 나에게 주어진 평상침대, 목베게와 경침 등 모든 것에 감사하다.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