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 삶의 지혜
컨텐츠 정보
- 14,312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도서]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 삶의 지혜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 부와 건강, 평화를 부르는 하와이인들의 지혜 이하레아카라 휴 렌, 조 바이텔 (지은이), 황소연 (옮긴이), 박인재 (감수) | 눈과마음 * 책 소개 한때 노숙자였던 조 바이텔이 백만장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세를 떨치게 된 것은 고대 하와이인들의 호오포노포노를 발견한 덕분이었다. '호오포노포노'는 서로를 치유하고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는 영혼 치료법이다. 책은 마음 속 불신의 목소리를 제거하는 '정화'와 영감을 통해 소망을 성취하는 법을 단계별로 가르쳐준다. 현대의 호오포노포노는 마음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인생의 소망을 성취하는 새로운 길을 터준다. 이는 부와 건강, 평화를 부르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이다. 해방된 마음은 일터에서나 가정에서 기적을 일으킨다. 조 바이텔은 이러한 기적을 몸소 체험한 사람으로서 자신이 매일 느끼는 성취감과 행복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썼고,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 차례 감수의 글 시작하는 글 : 평화가 시작되는 곳 여는 글 : 우주의 비밀 모험 속으로 세상에서 가장 별난 심리치료사 첫 번째 대화 의지에 관한 충격적인 진실 예외라니요? 사랑합니다 신성과 함께 한 식사 증거 결과를 빨리 얻으려면 큰 부자가 되려면 의심하는 마음은 궁금해한다 선택은 한계가 있다 시가, 햄버거, 그리고 신성 죽이기 이야기 뒤의 진실 끝맺는 글 : 깨달음의 세 단계 덧붙이는 글 1: 호오포노포노의 원칙 덧붙이는 글 2: 치유의 도구와 건강과 부, 행복의 길 덧붙이는 글 3: 누구의 책임인가? 출간 직후 단숨에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르다! 미국 심리학계가 주목한 화제의 책 스스로 쌓아놓은 장벽을 허물고 꿈속에서만 그리던 소망을 성취하는 비법이 이 책 속에 있다. 한때 노숙자였던 저자 조 바이텔이 백만장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세를 떨치게 되기까지 작용한 것이 단지 그의 노력뿐이었을까? 아니면 신의 섭리였을까? 진실은 충격적이다. 그의 성공은 고대 하와이인들의 호오포노포노를 발견하고 나서야 이루어질 수 있었다. 현대의 호오포노포노는 마음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인생의 소망을 성취하는 새로운 길을 터주며, 그렇게 해방된 마음은 일터에서나 가정에서 기적을 일으킨다. 조 바이텔은 이러한 기적을 몸소 체험한 사람으로서 자신이 매일 느끼는 성취감과 행복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아무리 노력해도 뜻대로 되는 일이 없다고 푸념하고 있다면 호오포노포노의 전도사이자 기적의 주인공인 조 바이텔과 휴 렌을 만나라. 그리고 함께 떠나라. 부와 건강, 평화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비밀스럽고도 평화로운 기적의 여행지로! ----------------------------- * 독자 소감 안녕하세요! 베토벤 입니다. 제가 요사이 읽은 책 중에 느낌이 참 좋았던 책 한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위에 적혀있는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입니다.
하와이 말로 ‘호오’는 ‘원인’ 이란 뜻이고 ‘포노포노’는 완벽함 을 뜻합니다. 고대 하와이인들에 따르면 생각이 과거의 고통스러운 기억들로 오염될 때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데 호오포노포노는 불균형과 질병을 유발하는 이런 고통스러운 생각들, 즉 오류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한 방법입니다. 한마디로 호오포노포노는 문제해결의 과정이며 그 모든 과정은 우리의 내면, 즉 마음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책의 내용은 주인공인 휴렌 박사의 삶에서 우러나온 치유의 체험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휴렌 박사는 하와이 주립 정신병원의 중증환자병동에서 상담심리학자로 일하며 호오포노포노 치유법으로 큰 성과를 이루었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그가 치유작업을 했던 병원에서 전에는 직원들이 아파서 결근하는 일이 다반사였고 난폭한 환자들이 많아서 직원들이 환자와 접촉하기를 꺼려했던 곳이었는데 그가 치유작업을 한 후에 수갑을 차고 있었던 환자들이 자유롭게 걸어 다니도록 바뀐 것은 물론 완치가 되어 퇴원한 환자도 많았고 직원들도 즐겁게 일을 하게 되었다는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이 책의 핵심은 내 인생의 모든 것은 내 인생 안에 있기 때문에 내 인생은 전적으로 나의 책임 이라는 것 입니다. 이 실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크릿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인터넷 마케팅 회사의 대표이자 어려 베스트셀러 책을 쓴 조바이텔이 휴렌박사와 여러 워크숍을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면서 쓴 책입니다.
그 치유법은 의외로 아주 단순하고 간단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해 주세요. 사랑합니다.’를 반복적으로 우선 자신의 내면과 대화하고 어떤 일을 만났을 때 그 상대가 사람이던 사물이던 자연이던지 관계없이 그를 향해서 진심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한 마음과 미안한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얼마 전 끝난 올림픽 경기 여자 핸드볼 3,4 위전에서 우리나라가 승리하여 동메달을 획득한 장면을 보면서 이왕이면 금메달을 따지 못한것에 대해 아쉬워 하기 보다는 선수와 코칭스태프에게 우리를 대신해서 국위를 선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올림픽이 열리는 4년마다 한번 반짝 관심을 보이고 평소에는 별 관심을 갖지 못해 미안합니다. 그리고 후반 종료 1분을 남겨 놓고 작전타임을 불러 다음에는 올림픽 참가 기회가 없을 지도 모를 고참 언니들-우생순 아줌마 선수- 에게 메달을 따는 순간을 선물로 선사하여 우리에게 뜨거운 감동을 안겨준 감독님과 선수 여러분 !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라고 하는 기운을 나 자신과 상대방을 향해 진심의 마음으로 담아서 보내는 것입니다.
이 원리를 지난 주말 우리 아들에게 적용해 보았습니다. 둘째 아들이 놀토라는 이유로 아침도 먹지 않은 채 낮 11시가 넘도록 침대에서 누워 잠자고 있었습니다. 아들의 너무 게으른 행동을 하고 있는 모습에서 화가 올라오고 있었는데 그때 호오포노포노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늦게까지 잠을 자고 있지만 건강하게 살고 있는 네가 내 아들인 것이 고맙구나. 그리고 어린 시절에 네가 부지런한 습관을 지니도록 너를 잘 지도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도 든다. 바쁘다는 이유로 여름 휴가도 못가고 너와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한 것을 용서해 다오. 아들아 네가 어떤 모습으로 살던지 아빠는 너를 사랑한다. 이렇게 혼자서 스스로에게 메시지를 던지고 이어서 잠자고 있는 아들을 향해 마음을 던졌습니다. 그랬더니 우리 아들이 잠에서 일어나 늦었지만 혼자 아침을 차려먹고 스스로 공부를 하는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지방에서 강의가 있어 KTX 를 타고 갈 일이 생겼습니다. 여기서도 적용을 해 보았습니다. 기차 의자에 앉기 전에 의자를 손으로 쓰다듬으면서 기차야! 돈을 많이 내지도 않았는데 빠른 시간에 목적지에 갈 수 있도록 해줘서 정말 고맙다. 그리고 그동안 많이 이용하면서도 고마운 줄도 모르고 마구 쓰레기도 남기고 그냥 나갈 때가 있었는데 정말 미안하다. 기차야 네가 있어서 지방에 자주 갈 일이 생겨도 얼마다 든든한지 몰라. 기차야 ! 내가 사랑한다. 이렇게 기차와 대화를 나누면서 목적지에 다다랐고 다른 때 보다 강의가 잘 마무리 된 것이 느껴졌습니다.
호오포노포노 -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해 주세요. 사랑합니다. -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꼭 읽어 보시고 이렇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