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상승의 길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의 길

컨텐츠 정보

  • 92,500 조회
  • 2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의 길   


지구인류는 지금까지 격렬하고 치열한 드라마를 펼치면서 살아왔습니다. 드라마는 인류가 성장 발전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인것 이였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드라마를 펼치면서 살지 않아도 됩니다. 드라마를 펼치는 것은 끝없는 고해의 바다에서 떠도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진정으로 모든 드라마를 끝내고 본래의 자기 자신으로 되돌아갈 때입니다. 모든 드라마가 종결된 고요한 자리는 빛의 존재가 머무는 곳입니다. 여러분은 신성입니다. 당신의 진짜 모습은 신성입니다. 이제 당신은 당신의 본래 자리로 되돌아 가세요. 여러분 자신을 빛과 같이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는 자기정화라는 치유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참회(懺悔)란?
참회(懺悔)란 한자로 懺;뉘우칠 참, 회개 참과  悔;뉘우칠 회, 스스로 꾸짖을 회가 합하여 이루어진 말입니다. 참회란 나 자신이 지은 허물을 정화하여 나의 참된 본질, 처음의 순수한 본질로 다시 되돌아가는 것, 나를 고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를 고치는 것은 죽기보다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나 참회를 통한 정화과정을 거치면 고치기 힘든 나를 고칠수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라는 화두는 즉, 나를 아는 것을 말합니다. 나를 아는 경지는 내가 누구인지 나 자신을 정확히 인식하는 것입니다. 나를 안다는 말은 나의 장점을 아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반드시 고쳐야 할 것들을 아는 것입니다. 나를 안다는 말은 나의 현재상태가 어떠한지? 내가 갈 길이 무엇인지?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아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누구인가? 를 탐구하는 것은 내 삶의 열쇠가 됩니다.
 
여러분의 현재상태(존재상태)를 보세요. 진정으로 여러분은 누구입니까? 여러분의 여러분의 현존상태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내 현재상태가 곧, 나의 존재상태입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존재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근원으로부터 많이 멀어져있습니다. 여러분이 참회라는 정화과정을 충분히 거친다면 여러분은 항상 기쁨의 상태로 존재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화 과정 없이는 근심걱정으로 불안하고 초조해 하면서 살아야 하기에 늘 심신이 안정되지 못합니다. 우리가 빛의 존재로 환원하려면 참회의 과정을 통해 나 자신을 정화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현재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여러분자신에 대해서 정확히 진단을 내릴 줄 아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나이 수만큼 여러분을 인식해 왔습니다. 여러분의 나이 수는 여러분 삶의 역사요. 유산입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을 알든 모르든 여러분의 속에는 여러분이라는 고유한 세상이 있습니다. 그것은 정말 경이롭고 신비한 세상입니다. 여러분이라는 그릇 속에는 지금까지 여러분이 세상을 살아온 모든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에 대해 누가 알고 있습니까? 여러분을 가장 가까이서 봐왔던 여러분의 부모나 형제, 또는 친구 학교선생님, 직장 동료, 또는 여러분의 남편과 아내 자식 등 여러분과 가장 친한 분들이 여러분에 대해 많이 알 것입니다만 그렇다고 여러분에 대해 여러분 자신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여러분에 대해 가장 많이 아는 사람은 여러분 자신입니다. 그런데 여러분보다 여러분을 더 잘 아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장 친구나 부모 형제, 부인이나 남편보다 여러분들을 더 잘 아는 존재들이 있는데 그것은 하늘과 땅입니다. 하늘과 땅이 여러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근원의 창조주를  뜻합니다. 근원의 창조주께서 여러분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또,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천지간에 가득한 것이 천지신명입니다. 이 천지신명들이 여러분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천지신명을 의식상상승에서는 빛의 존재라고 합니다. 무엇이 중요한 걸까요? 근원의 창조주와 천지신명, 천사들이 여러분을 잘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자신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사람이 자기명상이나 자기 공부를 거의 해본 적이 없다면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천지자연의 이치에 대해 잘 모르게 됩니다. 사람이 자기를 잘 모르고 우주천지만물의 이치를 잘 모르게 되면 아직 어린아이와 같은 의식상태에 머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의식상태에서는 늘 불안한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삶이 고될 수밖에 없습니다. 자기를 잘 모르는 사람은 어두운 길을 등불없이 가는 것과 같아서 매사가 첩첩산중이고 진퇴양난입니다. 그래가지고서는 삶이 고해가 되는 것입니다.

우주에는 천지안에는 모든 인류에 대한 기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우주라는 말을 다른 말로 하며 정보저장소란 말과 같습니다. 하늘에 빛나는 별 하나하나는 정보를 저장하는 기억소자와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별마다 아무런 생명체가 살지 않을 것만 생각하지만 우주 안에 있는 별들 중에 의미 없는 별은 하나도 없습니다. 별들마다 다 자신이 맡고 있는 역할이 있습니다. 그러한 별들마다 자신들의 역사를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자신 속에도 여러분의 삶이 하나도 소멸되지 않고 모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나 별이나 우주안에 있는 것은 다 같은 것입니다. 우주는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주에는 여러분의 삶에 대해 모두 기록되어 있고 공유하며 그러한 정보를 통해서 모든 존재들이 배워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이 우주천지간에 아무데도 속일 곳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심신은 거룩한 하나의 성소입니다. 그 성소 안에 여러분이 살아왔던 모든 기록이 한 점도 빠짐없이 다 남아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잘 알지 못합니다. 자신이 한말이나 행동 생각과 마음이 그 냥 그것으로 다 사라지는 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기 공부를 안 하면 여러분의 의식이 깊은 잠을 자는 것과 마찬가지여서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자신이 왜 세상에 존재하는지 존재의 이유도 모르며 한낱 허망한 삶을 살다가 다른 세상으로 되돌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탐구하는 자기공부를 많이 해야 합니다. 외부적인 공부는 그저 지식을 쌓는 공부이지만 그것은 여러분 자신이 되지 못합니다. 나 자신을 탐구하는 공부는 여러분 자신을 더 크고 위대하게 만드는 참 공부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자신이 얼마나 위대한 존재인지 알아야 하고 여러분의 처음의 본질(근원의 자리= 신성)로 되돌아가기 위해서 여러분을 처음으로 되돌리는 정화작업을 해야 합니다.

수행(修行)이라는 말은 닦을 수자와 행할 행이 붙어 있는 것입니다. 자기를 닦는 것이 수행입니다. 생각과 마음, 언어와 행동을 올바르게 닦는 것이 바로 수행입니다. 수행이란 늘 여러분 자신을 되돌아 보고 쉼없이 닦아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 24시간을 귀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수행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마음을 닦아야만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이 세상을 살면서 자신을 닦지 않으면 한평생 고통의 나락을 뒹굴다 허망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자신을 추수해 보면 아무 것도 해놓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각각 수행을 하는 것입니다. 수행을 하지 않으면 커다란 고통에 허덕이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가 되고 낙낙장송도 깎고 다듬어야 동량으로 쓰임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가공하지 않은 다이아몬드원석과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다이아몬드 원석이라 하여도 잘 다듬지 않으면 전혀 빛나지 않습니다. 자신을 빛나도록 갈고 닦는 것이 수행입니다.

수행의 첫 번째 일보는 참회부터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의 삶에서 거룩한 뜻을 세우고 위대한 존재가 되는 길을 선택했는지요? 여러분은 지금 어떤 길을 가고 있는지요? 여러분이 지금 껏 자신이 소망하는 길을 걸어왔다면 여러분은 정말 행복한 삶을 살아왔다 할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여러분 자신이 소망하는 길을 걷지 못했다면 여러분은 그다지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으로 살아가는 길이 아니라면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행복하려면 여러분 자신의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여러분이 빛의 존재가 되려면 필히 여러분 자신으로 되돌아가세요. 진정으로 여러분 자신이 되려면 여러분을 두텁게 감싸고 있는 어둠의 껍질을 모두 벗겨 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의 길을 열어 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기 정화의 과정을 수심연성(修心煉性)과 세기연질(洗氣煉質)이라 합니다. 사람의 내가 타고난 성품이 아무리 좋아도 나의 성질을 다스리지 못하면 화기가 머리로 올라오게 되므로 자주 속이 뒤집어지게 됩니다. 화기가 머리로 올라오면 사람이 미쳐서 날뛰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정화 과정을 통하면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안심안신(安心安身)이 바로 약입니다. 사람의 매사에 심신이 안정되려면 마음을 깨끗이 닦여야만 가능합니다.
 
 
마음을 닦는 첫걸음이 바로 참회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참회의 길에 대해서 숙고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살아온 삶에 대하여 삶의 역사를 되돌아보십시오. 거의 평생 동안 여러분은 누군가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면서 살아왔는지요? 또 여러분이 누군가를 괴롭히는 가해자 역할을 하셨나요? 여러분의 가슴 깊은 곳에 아픈 상처가 맺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에 한(恨), 원통할 원(寃), 원망할 원(怨)의 마음, 억울한 마음, 부정적인 마음 등 무수히 많은 부정적인 생각과 기억들이 남아 있습니다. 참회는 그러한 마음을 맑게 정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세상을 살아 온 것은 저장과정과 같은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 저장창고를 비워야 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마어마한 양의 정보를 여러분의 내 면 속에 기록으로 저장해 두고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것이든 부정적인 것이든 뒤섞여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정화과정을 통해서 부정적인 것을 정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속에 맺혀 있는 모든 것을 다 풀어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해왔던 생각은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지 간에 죽은 것이 아니고 사라진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했던 행동 중에 10여년 전에 길거리에 버린 담배꽁초나 침을 뱉었던 것같이 사소한 일부터 큰일에 이르기까지 모두 다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했던 말 한마디 한마디도 다 남아 있습니다. 말로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던 일, 또는 반대로 상처를 받았던 것들이 다 남아있습니다. 그것들은 하나도 사라진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것을 정화해야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을 풀고 정화하기 전까지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고 모두 남아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정말 무서운 것은 이와 같은 삶에 대한 기록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나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면 세상살이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함부로 산다는 것은 정말 무서운 것입니다. 세상에 함부로 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내가 했던 행동과 언어 등이 기록으로 남아 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내면에 쌓여 있는 정보를 삭제하거나 풀어낼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정말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는 거의 청소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내부에는 낡은 정보들이 포화 상태로 쌓여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거대한 도서관과 같습니다. 과학자들이 말하기를 여러분의 두뇌는 슈퍼컴퓨터 백만 대를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정보저장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그 속에 기운으로 여러분 자신에 대한 정보가 모두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이라는 내면 속에 쌓여 있는 낡은 짐들을 밖으로 꺼내야 합니다. 이제 그것을 버릴 때가 되었습니다. 나의 내면을 참회라는 자기정화를 통해서 내부의 성소를 깨끗하게 정화해야 합니다. 정화 과정을 통해 여러분이 아닌 것을 여러분의 삶에서 모두 떠나가도록 하세요. 그것들은 이제 정말 여러분을 떠나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을 놓아주세요. 그들을 붙잡고 있는 것은 여러분들이지 그들이 아닙니다. 이제 그들이 가고 싶은 곳으로 모두 떠나가게 하세요.

여러분의 내 면 속에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세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위대한 능력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러분은 여러분의 능력을 개발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정말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여러분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외부정보에 대해서는 우리보다도 정말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으로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는 거의 탐구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을 방황하게 하고 공황상태에 빠지게 하는 원인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아가는 공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여러분 자신의 내 면 속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정확히 알아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정화과정을 통해서 여러분이 평생동안 축적한 정보를 하나하나 기억해 내는 과정을 밟아 가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 대한 기억을 전부 다 끄집어내서 낡은 기억을 정화하세요. 이제부터는 여러분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세요. 그것은 몇 년간 계속 해야 될 수도 있고 몇개월 만에 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하루 아침에 정화가 되지 않습니다. 의식상승의 경우는 거의 평생을 날마다 참회를 해왔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담겨 있는 생각, 정보들은 여러분의 삶을 강력하게 지배합니다.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실지로 그것은 여러분의 삶에 지대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그것이 부정적인 것이든지 긍정적인 것이든지 조금도 판단하지 않습니다. 마음은 그것을 아무 판단능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마음은 여러분이 시키는 일만 합니다. 마음은 판단하지 않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머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판단에 매여사는 사람들은 머리가 늘 아프죠. 마음이란 것은 희한하게도 좋은 것 나뿐 것에 대한 구분 없이 다 받아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마음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면서도 마음속에 담겨 있는 것들로 부터 늘 강력한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내재된 무수한 생각들은 여러분 자신이 되지 못합니다. 그것은 여러분과 언제가 분리될 것들입니다. 그것은 모두 환영같은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란 것은 여러분 자신이 아니라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마음을 정화해야 합니다.
 
일정기간의 정화 작업을 마치고 나면 어느 순간부터 여러분이 빛을 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세상만사는 여러분의 삶이고 여러분의 삶에서 여러분 자신이 아닌 것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세상에서 모든 것은 여러분 자신입니다. 궁극적으로 나와 남의 구분이 없어질 것입니다. 내가 남이고 남이 곧 나입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것은 하나입니다. 참회란 여러분이 여러분자신을 용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건 여러분 자신입니다. 여러분의 본래의 모습은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은 본래 그렇게 순수하고 때 묻지 않았습니다. 참회는 여러분의 본래의 모습 즉 여러분의 본질로 환원하는 길입니다.


2. 참회의 방법
참회라 함은 생각과 마음을 순결하게 정화하는 작업입니다. 자 이제 정화의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정화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스스로 자신을 정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정화의 장소 
여러분은 우선 조용하고 정결한 곳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정화의 장소는 어느 곳이든지 상관없습니다. 그냥 조용한 곳에서 명상을 날마다 할 수 있는 곳이면 됩니다. 이왕이면 조용하고 깨끗한 곳을 선택하세요. 정화는 집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의자에 앉아서도 가능합니다. 그곳을 정화의 방이라 부르면 될 것입니다. 당분간 여러분이 정화작업을 하기위해 머무는 공간을 정결하게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머무는 공간을 늘 청소하고 정리정돈을 하여 정결하게 만드세요. 고요한 산속보다 전쟁터에서 수행하는 것이 상등의 수도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을 되돌아보는 정화의 장소는 조금 조용한 곳이 좋을 것입니다. 왜냐면 거기에는 오직 여러분 자신만 있어야 하니까요. 물론, 여러분이 어느 곳에서건 여러분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곳이면 될 것입니다.

2)작은 단을 마련하세요.
단을 만들 때는 깨끗한 상이나 새 쟁반 같은 것이 좋습니다. 그 위에 맑은 정화수 한 그릇을 올려놓고 자기 정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3)깨끗한 청수
한 번도 쓰지 않은 그릇을 하나 마련하세요. 그릇에 깨끗한 생수를 가득 담아두세요. 이것을 정화수라 하는데 이는 과거에 우리어머니들이 가족과 자식들을 잘되게 하려는 마음을 하늘에 기도할때 정화수를 떠놓고 하느님과 천지신명을 향해서 빌었습니다. 자기정화는 정화수 한 그릇을 떠놓고 시작합니다. 정화를 할 때는 정화수 한 그릇 떠 놓고 마음을 정화하면 근원의 창조주와 빛의 존재들, 조상선영, 풀어야할 사람과 더 잘 통합니다. 정화수의 의미는 내 마음을 본래의 마음으로 되돌리는 것을 하늘에 고할 때 정성을 표하는 것입니다.

4) 마음을 정화 할 때는 초와 향을 펴놓고 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구지 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니 여건이 안 되면 초를 피우지 않아도 됩니다. 초는 자기 몸을 태워서 빛을 밝히며 향은 나쁜 기운을 정화합니다. 향의 경우는 이왕이면 질이 좋은 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향은 처음에 시작할 때 한번만 피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향을 많이 피우면 기관지에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한 단과 정화수, 초와 향은 여건이 안 되는데도 반드시 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없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정화 그 자체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5)몸의 자세
가장 편안한 자세로 앉으세요. 그리고 척추를 바로 하세요. 두 눈을 감으세요. 얼굴의 방향은 정면을 향하되 눈을 감은채 시선은 약간 아래를 봅니다. 그리고 두 손을 악수하듯이 모아서 단전부위에 됩니다. 그 상태에서 호흡을 가다듬으세요. 깊이 심호흡합니다. 호흡은 코로 숨을 천천히 고요히 가늘게 깊게 들이쉬고 내쉬면 됩니다. 숨은 단전까지 깊이 들이 마시고 내쉽니다. 대략 몇분간 하다보면 마음이 고요하게 가라 앉습니다.
 
6)기억 삭제하기
자 이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자세까지 되었으면 그 상태에서 생각과 마음을 하나로 통일합니다. 여러분이 가장 어렸을 때의 기억으로 되돌아갑니다. 기억을 처음으로 처음으로 되돌립니다. 어려서부터 있었던 일들을 하나하나 기억해 냅니다. 자연스럽게 생각해 보세요.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이전으로 가세요. 힘들여 기억하지 않아도 조금 시간이 흐르면 모든 기억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됩니다. 기억을 할 수 있을 때까지 하세요. 모든 기억이 신기하게도 다 떠오를 것입니다. 어떤 분은 자신의 전생까지도 보기도 하는데 우선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 우선 이번 생에서 지어 만든 것들을 정화하는 것입니다. 너무 멀리가지 마세요. 구지 현재에서 전생까지 굽어다보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번 생의 삶을 정화하는 것입니다. 먼저 여러분의 어렸을 때부터 정화를 해나가세요. 기억나는 모든 것을 정화합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여러분이 평생 동안 얼마나 허망한 일을 많이 해왔는지 잘 모를 것입니다. 허망한 말, 허망한 행동, 허망한 마음, 허망한 생각, 욕망과 탐욕 거짓된 마음, 마음을 속이는 것 남을 속이는 일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망상 속에서 방황하면서 살아 왔습니다. 그것이 하나하나 서서히 기억이 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의도와 상관없이 이루어진 것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정말 우리는 엄청나게 허망한 일 허망한 말 허망한 생각을 정말 많이도 해왔었고 그것은 고스란이 여러분이 내면속에 축적해왔습니다. 그것은 이제 아주 낡은 것들입니다. 그것은 정말 무거운 짐입니다. 우리가 평생 동안 쌓는 허물, 전생에 지은 업이 사해 바다를 채우고도 남을 만큼 많다고 했습니다. 지금부터 그것을 하나하나 회상하여 풀어내야 합니다.
 
수행을 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정화의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삶의 짐을 덜기 위한 과정이지 죄의식이나 수치심을 자극하거나 그런 마음을 다시 심어주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여러분의 것이 아닙니다. 이제 그것을 모두 떠나 보내야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추궁하는 것도 아니고 여러분에게 고통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모두 여러분을 본래의 자리로 되돌리는 과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야만 여러분 자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본질로 환원하는 길입니다.
 
짐에 치어 죽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그 짐은 모두 여러분이 만든 것들입니다. 누가 그렇게 한 것이 아닙니다. 모두 내 자신이 만든 것입니다. 다만 여러분은 아직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을 뿐입니다. 지혜가 밝아지면 밝아질수록 모든 것을 자신이 지어 만든 것이라는 깨달아 가게 됩니다. 나의 의식이 짙은 어둠에 가려지면 모든 것이 언제나 남의 탓을 합니다. 남에 대한 원망으로 미워하고 누군가를 시기 질투하면서 세상을 탓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그 고통은 태산을 짊어지고 있는 것과 같이 무겁습니다. 그러면서 책임을 회피하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이제는 정화의 시간입니다. 이제 모든 것을 내려 놓아야 할 시간입니다. 그 모든 것을 여러분으로부터 떠나가게 해주어야 합니다. 

정화작업이 잘되면 여러분은 나날이 얼굴표정이 밝아지게 됩니다. 눈이 맑아지고 고요해지고 평온해지게 됩니다. 심신이 안정되므로 몸의 동작이 유연하면서도 민첩해집니다. 생각과 마음이 넓어져 너그러워지게 됩니다. 모든 것이 좋아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날마다 정화과정을 밟고 있다면 몇일만 지나도 제법 여유로운 마음으로 되돌아 왔습니다. 그래서 정화야말로 진정한 휴식이 됩니다. 여러분이 참회를 통한 정화과정을 잘 걸어 가고 있다면 평생 처음으로 여러분이 마음 편히 쉴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화를 통해 마음의 무거운 짐을 모두 내려놓으세요. 모든 무거운 짐을 다 내려 놓고 나면 여러분의 내면에 근원의 창조주로부터 모든 천사들로부터 조상으로부터 무한한 사랑의 빛이 쏟아져 내릴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취정과 삼매의 경지에 들어 가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날마다 정화가 되어 힘이 길러지면서 머지않아 여러분 모두는 빛의 존재로 화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은 정화작업을 통해서 날마다 상승합니다. 마음의 짐이 점점 덜어져서 의식이 빛으로 화합니다. 정화를 통해 여러분은 여러분의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그것이 당신의 참모습입니다. 자기정화라는 것은 곧 자기를 바르게 고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 자신으로 존재하게 됩니다.

진실로 여러분의 삶의 모든 것은 여러분의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자신의 허물을 벗어내지 않는 한 아무도 여러분의 허물을 덜어 주지 않습니다. 오직 여러분이 여러분의 허물을 덜어내는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여러분이 지어 만든 것은 여러분이 정화해야 합니다. 누가 그렇게 한 것이 아닙니다. 조금도 누가 그렇게 만든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내가 만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삶의 창조주입니다. 여러분들이 지어 만든 것은 하느님조차 덜어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덜어야 해소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실입니다. 
 
종교인들의 이점을 착각하고 있습니다. 내가 나의 허물을 정화하지 않아도 하느님이 다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진실로 잘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우주에는 그런 법칙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착한 일을 한것은 모두 여러분 것이지 다른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나쁜 일을 한것도 여러분의 것입니다. 그건 전부 내 것 입니다. 여러분이 행한 것은 어느 누구도 가져 가지 않습니다. 모두 여려분의 것입니다. 내가 곧 내 삶의 창조자임을 명심하세요. 때문에 내가 지은 허물은 내가 참회로서 정화해야만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누군가가 나를 대신해서 내 죄를 대신 덜어 주고 공을 대신 쌓아 준다고요? 우주에 그런 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여러분이 행한 것은 모두 여러분의 것입니다. 이점을 깊이 자각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거든 진정으로 여러분 스스로가 참회하고 스스로 자신을 용서하고 스스로 자신을 고쳐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누군가 자신의 허물을 대신 대속해 주기를 바라고 누군가가 대신 용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 그것은 정말 잘못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종교라는 집단의식이 만들어낸 허구입니다. 우주의 법칙상 그것은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내가 지은 죄는 내가 씻어야 하고 내가 나를 고쳐야 하고 내가 만든 나쁜 습관은 내가 고쳐야 합니다. 내가 나를 변화해야만 모든 것이 변화합니다. 우주에 선악이 본래 없습니다. 오직 우주에는 농사를 짓는 법칙만 존재합니다. 심은대로 거둘 뿐입니다. 우주는 여러분의 행위에 대한 판단을 하지 않으며 여러분이 심은 것을 싹트게 하고 자라고 성장하게 하며 거두게 합니다. 여러분의 행한 것은 여러분이 추수합니다.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스스로 여러분의 세상에서 선악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의 양심이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 언어 행동을 심판하고 벌하고 응징합니다. 그러니 이제 여러분은 여러분이 지어 만든 모든 것을 다 풀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삶은 오직 여러분이 책임져야 합니다. 여러분의 삶은 오직 여러분이 지어 만든 것임을 인정하세요. 이것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지지 못하고 항상 누군가에게 책임을 돌립니다. 그것은 커다란 무책임입니다. 자신의 삶에 대해 무책임한 자세로 인해 삶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나 자신의 책임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자신을 중심으로 살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여러분이 추수를 하게 될 것이니까요.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과 말과 행실은 고스란이 여러분의 것이 됩니다. 누구도 가져 갈 수 없으며 오직 여러분의 것입니다.

명심하세요. 여러분 삶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여러분의 삶을 책임져야 합니다. 지금 여러분이 체험하는 현실의 모든 것은 여러분이 수십 년 동안 해왔던 생각과 마음과 언어 행동이 만들어 온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체험하고 있는 현실이 좋지 않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지나온 과거의 낡은 기억을 삭제해야만 합니다. 과거를 회상하여 여러분을 교정하면 현실이 변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억에 떠오르는 낡은 것을 모두 다 풀어야 합니다. 과거라는 낡은 기억이 여러분을 옥죄고 사슬이 되어 여러분을 꽁꽁 묶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사슬로인한 고통으로부터 해방되어야 합니다. 자기자신에 대한 참회를 통해 여러분을 서운하게 했던 상대를 모두 용서하세요. 모든 존재는 나를 비추는 거울입니다. 여러분에 대한 반영입니다. 그래서 상대는 곧 나의 스승과 같습니다. 나를 아프게 했던 일이 크면 클수록 더 큰 스승과 같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의문이 든다면 그것에 대한 물음표를 달고 깊이 숙고해 보세요. 그들은 사실 여러분앞에서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에 맞춰서 드라마를 했던 것 뿐입니다. 그동안 나를 서운하게 했던 그들을 모두 용서하십시오.
 
그들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사실은 그와 나는 환생을 하면서 수만년간 드라마 속에서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면서 서로 역할만 바꾸면서 수천만년간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원망하고 시기질투하면서 고해의 삶을 반복해 왔습니다. 이제 여기서 누군가는 끊어야 합니다. 그 일을 먼저 해야 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여기에 한 치의 오차가 없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가 전생에 당신의 파트너가 아니고서는 이 생에서 절대로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손도 잡을 수 없고 눈빛도 마주할 수 없으며 평생동안 옆으로 스쳐지나가지도 않습니다. 심지어 여러분과 조금도 관련없는 사람은 영원히 만나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상대에 대해 무한한 용서를 하세요.
여러분은 상대에 대해 무한한 이해를 하세요.
여러분은 상대에 대해 무한한 감사를 하세요.
여러분은 상대에 대해 무한한 사랑을 하세요.

이것도 하루아침에 잘 되지 않으니 날마다 연습을 하고 습관을 들여야 잘 됩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꾸준히 한다면 여러분의 삶이 얼마나 변화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과정을 오랫동안 행하다 보면 어느순간 부처가 되기도 하고 신성이 되기도 하고 스승이 되기도 하는데 의식이 상승하여 여러분의 밀도가 높아진 결과입니다. 여러분은 머지않아 빛의 존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점점 더 빛의 존재가 되어 갈 것입니다. 

7)정화의 주문
여러분은 본래 창조주입니다. 여러분은 아버지 창조주로부터 분리된 창조주의 자녀들입니다. 여러분은 근원의 창조주로부터 분리된 아들 창조주입니다. 여러분이 온곳은 본래 근원의 자리이고 근원의 자리에는 아버지 창조주가 계십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자신은 누구나 사실은 창조주입니다. 다만 여러분은 지금까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을 뿐입니다. 창조주는 무엇이든 새롭게 창조하는 존재입니다. 창조주는 무한한 존재입니다.

* 근원의 자리에 계신 근원의 창조주로부터 아래로 서열대로 참회의 기도를 올립니다. 기도란 마음으로 고하는 텔레파시와 같은 것입니다. 집중력이 좋으면 위를 통합니다. 여러분은 통할 수도 있고 안통할 수도 있지만 근원의 창조주는 여러분에 대해서 어떻게 살아왔는지 모두 다 아시니 여러분은 순결한 마음으로 근원을 향해서 마음으로 고하면 됩니다. 여러분이 근원의 창조주께 순결한 마음으로 고하면 그때 근원의 아버지 창조주와 여러분이 연결이 된 상태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아버지 창조주로부터 분리되어 인간으로 육화한 아들 창조주입니다. 단지 지금은 낡은 기운에 쌓여 두꺼운 장막에 쌓여 여러분 자신을 알지 못하는 것뿐입니다. 지상에 살아가는 모든 존재는 본래 아들 창조주라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종교든 뭐든지 간에 인간의 규정의 틀이 있으나 이러한 원리는 우주의 법리이자 근본구조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마음속에 너무나 큰 짐이 있는 경우에는 근원의 자리에 계신 아버지 창조주에게 마음으로 참회의 마음을 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짐이 크면 클수록 정화의 시간도 길어질 것입니다. 무엇이고 하루 아침에 되지 않습니다.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실망할 것은 없습니다.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를 날마다 하다보면 언젠가는 여러분의 의식이 유리알처럼 투명해지게 됩니다. 의식이 또렸해지면서 심신이 마치 거울처럼 맑아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지가 극에 도달하면 이를 두고 견성이라고도 하고 진실무망이라고도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마음으로 읽으세요.

근원의 창조주 전에 참회 합니다.
천지신명 전에 참회 합니다.
나의 조상선영전에 참회 합니다.

* 사람과 사람간의 정화법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서로 원과 한이 맺혀 있는 경우에는 정화하고자 하는 대상을 떠올리세요. 
그를 향해서 용서하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래와 같이 주문처럼 외우세요.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 앞에 참회합니다.
나를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참회 합니다.
참회 합니다.
참회 합니다.

정화의 주문이라 하였으나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을 정화하는 문구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누군가를 서운하게 하여 마음의 상처를 주었다면 그 사람에게 용서를 받아야 하지만 
반대로 누군가 여러분을 서운하게 하였다면 여러분이 그를 용서를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용서의 과정을 숙고하세요. 
여러분은 시간이 얼마가 걸리더라도 여러분 마음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을 때까지 상대가 마음을 풀 때까지 오랜 시간 정화를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가슴에 터럭만큼도 원망하는 마음이나 미워하는 마음 서운한 마음이 남아 있지 않다면 여러분의 의식이 점차 빛으로 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아무 바람도 없고 원망도 없고 모든 것을 다 비웠다면 여러분은 이제 빛의 존재로 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쨌든 수십년 묵은 때를 완전히 정화하려면 이러한 정화의 과정을 최소 수개월~수년은 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정화하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정화되면 모든 전쟁이 종결됩니다. 모든 대립이 사라지고 상생의 기운으로 화합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을 풀어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 과정이 마치 어떤 대상에게 의지하거나 대상의 힘에 의해 푸는 듯이 보이나 사실은 그것은 여러분 스스로 풀어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되어 있어야 모든 것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왜냐면 그러한 대상조차도 여러분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세상만사는 여러분 자신이 모두 지어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항상 여러분이 창조한 것만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일중에 때로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도 겪게 되는데 사실을 그것조차 여러분이 지어 만든 것입니다. 자기공부를 하다보면 시간이 흐른 후에 나중에 다 알게 됩니다.

8)정화의 시간과 기간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는 하루에 1시간이나 2시간정도 할 수도 있습니다. 30분 정도 할 수도 있습니다. 더 할 수 있으면 하루에 여러 시간 동안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1시간~ 8시간~ 12시간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짧은 기간(1주일이나 보름정도) 동안 모든 기억을 떠올려 정화를 신속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빨리 끝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기억을 해내도 풀리지 않으면 소용없습니다. 기억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 기억을 실지로 풀어내고 삭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모든 허물이 소멸할때까지 해나가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자신을 정화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이것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많이 지으면 많이 풀어야 하고 적게 지으면 적게 푸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삶에 뿌리내린 마음의 상처가 깊으면 깊을수록 정화의 기간도 더 걸립니다. 이렇게 해서 적어도 평균적으로 3개월(100일) 정도 기간 동안 여러분 자신을 정화합니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몇 년간 정화해야 하는 분도 있습니다. 결코 한순간에 정화되는 일은 없습니다. 정화의 시간은 여러분 영혼의 맑기에 따라서 일주일이나 보름 정도로 줄어들 수도 있고 3개월 이상 더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행이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한 3년을 해야 겨우 기초를 내딪었다 합니다. 수행이란 적어도 십년을 해야 이제 기본기를 갖추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세상만사가 그렇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그래요. 무언가 한 분야의 전문가 장인이 되는 길도 그렇고 공장에서 숙련공이 되는 것도 그렇습니다. 수행도 마찬가지예요. 오늘 여러분에게 참회를 통한 자기 정화에 대해서 이렇게 길게 말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부분을 지금 심도 있게 다루는 것은 수행에서 처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기정화이기 때문입니다.
 
돌이켜보면 인간의 삶이 고행이고 시련과 역경의 연속입니다. 어느 한순간도 편안하고 쉬운 일이 없습니다. 우리는 늘 이렇듯 자기 자신을 살펴보고 돌보면서 수행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삶의 고통을 덜어 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아무렇게나 자신을 방치하면 끝내 큰 고통에 처하게 됩니다. 그래도 의식상승이 말하는 수행법들은 보면 쉽고 명료한 방법들입니다. 복잡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것은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것입니다. 그냥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떠오르는데로 날마다 참회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의 정화가 완료되면 여러분은 앞으로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의식상승이 말하는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는 이것은 시크릿보다 강력하고 호오포노포노보다 더 심도가 있습니다.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는 여러분 자신을 매우 깊이 있게 변화하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행복하면 세상만사가 행복합니다. 여러분이 불행하면 모든 것이 불행해 집니다. 여러분의 존재 상태를 따라서 세상이 춤을 추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상에서 여러분이 곧 주인공입니다. 여러분 자신을 바라보세요. 여러분 자신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존재입니다. 참회를 통한 자기정화과정을 마치고 나면 여러분은 지금보다 백배 더 강력한 존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2

의식상승님의 댓글

기도를  할 때는 물을 정화수를 한그릇 떠놓고 기도를 하시면 됩니다.
다이소에서 쟁반과 그릇 행주를 구입하세요. 
구입한 그릇과 쟁반을 깨끗이 싯으시구요.

그다음에 방청소를 한다음에 정갈한 위치를 정하세요.
쟁반위에 그릇을 올려 놓고 그릇에 생수를 가득히 채워주세요.

이제 고요히 앉아서 기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나온 시간을 회상하세요.
초등학교 이전으로 되돌아 갑니다.
누군가가 나를 서운하게 했던 일들을 떠올리세요.
반대로 내가 누군가를 서운하게 했던 일들을 떠올리셔서 풀어내는 참회의 기도를 시작하세요.
일생동안 살아오면서 누군가와 맺혔던 모든 것을 하나하나 빠짐없이 다 떠올려서 모두 풀어내야 합니다.

기도의 시간은 하루에 2시간 정도 하시면 되는데
더 할수있다면 10시간 해도 됩니다
가슴속에서 완전히 풀릴 때까지 날마다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반복해서 풀어 내시기 바랍니다.
그 기도는 몇년간 계속 해도 됩니다.
가슴에 걸림이 남아 있다면 10년을 할 수도 있으며 평생을 할수도 있습니다.
기도를 오래 하다보면 결국은 여러분 자신의 본질로 환원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참회의 기도를 하지만 나중에는 누군가를 위한 기도를 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행하는 기도라는 것은 아기가 엄마를 찾는 소리와 같습니다.

기도는 근원을 통하는 문과 같습니다.
기도를 잘하면 막힌 것을 다 풀어 낼수 있습니다.
기도를 잘하면 결국은 여러분이 소망하는 것들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 한순간에 이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오랫동안 반복하여 업을 쌓았듯이 풀어내는 것도 그에 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기도의 힘은 혹을 떼러 왔다가 혹을 떼어 내는 것과 같습니다.
혹을 떼어내는 것은 물론 기도를 통해서 대복을 받게 되는 이치가 담겨 있습니다.

기도를 할 때는 진실한 마음으로 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의 정성이 하늘에 닿으면 막혀 있는 모든 것이 다 풀리게 되어 있습니다.

매일 참회의 기도를 하다 보면 여러분 자신의 본질로 환원될 것입니다.
날마다 기도를 계속 해나가다 보면 어느순간부터 모든 것이 텅 비워져서
나중에는 조금의 걸림도 없게 됩니다.
마음이 텅비워진다는 것은 산과 바다와 같았던 내면의 업이 모두 비워져서
나중에는 유리알처럼 맑은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서 여러분은 몸도 마음도 가벼워질 것입니다.
나날이 이어지는 기도를 통해서 마음이 밝아질 것이고 아무것도 걸리는 것이 없게 될 것입니다.
내면의 참나로 부터 나오는 기도는 진실한 기도입니다.
이것은 종교와도 상관없습니다.
누구라도 참회의 기도를 하면 다 좋아 집니다.

의식상승은 36년동안 날마다 참회의 기도를 해오고 있습니다.
날마다 매일 기도를 합니다.
이생에서 마주한 이들과 과거생의 인연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의식상승은 기도를 통해서 세상에서 맺은 전생으로부터 이어지는 악연의 사슬을 모두 풀었습니다.

의식상승은 마주했던 모든 이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의식상승을 죽이려 했던 이들을 위해서 기도를 합니다.
내가 서운하게 했던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를 합니다.

미세한 걸림이 조금이라도 일어난다면 그 즉시 기도를 합니다.
이러한 기도가 오래 지속되면 내면에 일점의 미움도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나의 마음이 거룩한 하늘의 마음으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나를 아프게 했던 누구라도 터럭만큼의 서운함도 없게 됩니다.
바라는 마음도 없어지며 누가 알아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없어집니다.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모든 번뇌망상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의식상승은 온세상 인류를 살리려는 마음으로 날마다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의식상승은 지상의 모든 인류를 사랑합니다.
세상을 볼 때 연민의 마음으로 바라봅니다.
그래서 날마다 기도하고 있습니다.
의식상승은 날마다 기도를 합니다.
지상의 모든 인류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세상의 생명가진 모든 것들을 위해서 기도를 합니다.

의식상승의 마음은 모든 이들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나와 마주한 모든 것들은 나와 같습니다.
나와 마주하는 상대는 나와 같습니다.
나와 마주한 세상은 나와 같습니다.
나와 마주한 이들이 잘되도록 기도를 합니다.
나와 마주한 모든 이들을 위해서 늘 기도하고 있습니다.
 
근원의 마음은 지상의 모든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하늘의 마음은 온세상 인류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부모의 마음은 오로지 자녀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 마음을 깨달았을때 비로서 인간완성의 길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의식상승님의 댓글

삶이 고단한 분들은 이 트레이닝을 최하 3년은 하셔야 합니다.
일생동안 살아오면서 누군가와 원한을 맺고 막말을 하고 사무치는 미움속에서
고단한 삶을 살았다면 쌓인 업이 산을 이루고 바다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것을 풀어내려면 최하 3년은 풀어내야 겨우 기초(基礎)가 세워집니다.
세상에서 무엇이고 10년을 하다보면 그 분야의 전문가(專門家)가 됩니다.
한 분야에서 30년 이상 공부하면 입신(入神)의 경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전체 21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