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암(癌)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식품 - 마늘

컨텐츠 정보

본문

 

                       암(癌)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식품 - 마늘


미국의 국립 암 연구소가 발표한 항암 食品 중에서 癌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식품으로 선정된 것이 마늘이다. 이것은 마늘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에 의한 것이다. 항산화 작용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탄력 있고 健康한 혈관을 유지할 수 있다.


마늘의 어떤 성분이 효과가 있는가?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단백질 성분과 알리나제라는 알리인을 분해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 알리신은 냄새의 성분으로 이것도 단백질이다. 냄새의 원인은 알리인이 효소 알리나제의 작용에 의해 알리신이라고 하는 항을 포함한 단백질로 變하기 때문이다. 항산화 작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은 냄새 성분과 매운 성분에 있다. 以外에도 마늘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腦의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떤 작용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가?


體內의 콜레스테롤은 飮食으로부터 섭취하기도 하며 간장에서 합성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음식으로부터 콜레스테롤을 過多하게 섭취하면 간장에서 콜레스테롤을 적게 合成하기 때문에 체내의 콜레스테롤은 거의 일정 量을 유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합성의 균형이 깨지면 콜레스테롤이 깨지면 콜레스테롤 과다 상태가 된다. 마늘의 냄새 성분은 간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합성을 촉진시키는 효소의 活動을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더욱이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減小시키는 작용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모든 작용이 체내의 不必要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다.


어떤 작용으로 혈전을 방지하거나 혈압을 낮추는가?


끈적거리는 탁한 혈액이 치명적인 이유는 혈전이 생겨서 그것이 腦나 心臟의 혈관을 막기 때문이다. 그 혈전의 生成을 저해하는 성분이 마늘에 포함되어 있다. 마늘 냄새의 根原이 되는 알리신은 혈소판에 작용하여 혈액이 뭉쳐 혈전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마늘의 스콜디닌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수축된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高血壓인 사람에게도 권장할 만하다. 혈전 예방, 혈압을 내려 주는 작용 이외에도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생기 있고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어떤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는가?


마늘은 뇌를 健康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한다. 쥐 실험에 의하면 숙성시킨 마늘 汁을 먹이에 먹인 쥐는 노화가 억제되고, 털이 고르며, 탈모도 적고 오래 사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기억 학습 능력 테스트에서도 숙성시킨 마늘 즙을 먹은 쥐는 학습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보고가 있다. 마늘은 아드레날린이나 노르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지방의 연소율을 높이고, 에너지의 활용이 향상됨에 따라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떻게 해서 먹는 것이 좋은가?


마늘은 먹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성분을 숙성시키는 것이다. 날것으로 먹는 것보다 그 성분이 훨씬 안정되고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숙성시키는 방법으로는 꿀, 식초, 간장, 된장 등에 재우는 것이 있다. 날것은 그 작용이 너무 강해서 배탈이 날 수도 있으므로 조리해서 먹는 편이 안심할 수 있다.


어느 정도 먹는 것이 좋은가?


평소에 마늘을 먹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하며 하루에 1~2쪽 정도 長期間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공복시는 避하고 될 수 있으면 저녁 식사 때 먹는 등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먹는 것이 좋다.


마늘 튀김


① 마늘 한 개를 통째로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튀긴다.

② 스르르 부서질 정도로 익으면 完成. 샐러드와 함께 먹거나 그대로 먹어도 좋다.



책 <혈액을 맑게 하는 건강음식 37가지>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