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침, 목베개


오십견에 탁월한 건강 도인술

컨텐츠 정보

  • 201,049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오십견에 탁월한 건강 도인술 - 어께 아프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기 소개 시켜드리는 도인술을 안지가 벌써 15년 쯤 된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어깨 결림, 오십견을 많이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식상승 운영자의 경우도 그 당시에 과중한 업무로 인해서 어깨가 아픈 것이 거의 2년 정도 되었는데 이것을 하면서 단 하루 만에 나았으니까 정말 경이로운 것 이였습니다. 이것은 일본의 하야시마 마사오 선생이 세상에 알린 것인데 그 효과가 탁월하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TV에도 여러번 소개 되었고 일본의 TV에도 여러번 나왔던 것입니다. 도인술에는 여러 가지 행법이 있는데 다른 부분들도 탁월하지만 특히, 어깨 행법은 오십견에 즉효 합니다. 아무리 심한 오십견도 하루에서 3일 정도 집중적으로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깨 결림은 근치된다.

「어머니, 어깨 좀 주물러 드릴까요.」 어깨 주무르기가 효도의 심볼로 되어있을 만큼, 어깨결림은 많은 사람에게서 볼 수 있는 노화현상이다. 그런데, 이 노화현상이 요즘에는 10대나 20대 젊은층에서도 흔히 볼 수 있게 되었다. 지압이나 안마사의 말을 들으면, 어깨결림이 만성화되었다고 하면서 치료를 받으러 오는 학생이 많이 눈에 띠게 되었다는 것이다. 본인들의 말인즉 밤샘을 한 수험공부, 피아노 연습, 정구 치기 등의 피로가 원인이라고 믿고들 있는 모양이다. 그러나 그것은 틀림없는 노화현상이다. 20대의 어깨결림과 50대의 그것에 차이는 없는 것이다. 옛날부터 중년을 넘으면서 나타나던 어깨결림이 지금은 청년들에게서도 많이 보게 되었다는 것이다. 수험공부나 피아노, 테니스의 연습 따위로 어깨가 결린다는 것은, 젊을 때부터 몸의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을 말하는 것이다. 어깨결림은 말할 나위도 없이 어깨나 목덜미의 근육의 어혈 때문에 일어난다. 이것을 고치는 데는 경락이 유효한 몸의 동작와 호흡을 동조시켜, 어깨 근육에 신선한 기혈을 보내어 어혈을 씻어 흘러 보내게 하면 된다. 그 행법이 다음에 소개하는 어깨 행법이다. 안마나 지압으로서는 어혈을 일시적으로 밀어내기도 하지만, 신선한 기혈을 공급하여 기혈의 흐름을 충분히 활발하게 하지를 못하기 때문에, 곧 재발하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소개한 어깨의 행법은 어깨에서 팔, 그리고 어깨에서 목덜미에 걸친 경락을 자극, 신선한 기혈을 공급하여 어깨 결림을 근치시킨다. 이 행법이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어깨결림만이 아니라, 팔이나 목의 노화현상에도 효과가 있다.


어깨 행법

이 행법은 도인술을 얼른 이해하는 알기 쉬운 실례로서 내가 TV 등에 출연할 때마다 소개하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는 이도 많을 것으로 안다. 알기 쉬운 행법의 보기로서 왜 내가 이것을 선택하였는가 하면, 어깨 결림에 즉효가 있기 때문이다. 어깨결림에 시달리는 사람이 의외로 많은데, 현대의학에서나 침, 뜸이나 지압 따위에서도 이것을 근치하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이 행법을 실시하면 당장 어깨 결림이 사라진다. 어떤 중증도 사흘만하면 감쪽같이 낫는다.

  

그리고 이 행법은 어깨 결림에만 듣는 것이 아니라 손이나 팔이 저리거나 아플 때에도 즉효가 있다. 엄지로 손등의 경락을 자극하기 때문에, 노화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① 두 다리를 쭉 펴고 앉는다. 어깨의 힘을 뺀다. 오른손바닥을 얼굴을 향해서 펴고, 왼쪽 엄지는 오른손 새끼손가락 밑둥에 받치듯이 대고 왼손바닥으로 오른 손등을 감싸쥔다.

② 그대로 오른 팔꿈치는 구부리어 겨드랑이 밑에 갖다 댄다.

③ 다음에 입으로 조용히 숨을 내쉬면서 윗몸을 쓰러뜨리는 동시에 팔을 앞으로 쭉 편다.

④ 숨을 충분히 다 내쉬거든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팔꿈치를 굽히고 ②의 자세로 돌아간다.

②~④의 ed작을 3회 되풀이하거든 이번에는 오른손과 왼손을 바꾸어 같은 동작을 3회 되풀이한다.

이상은 도인술에서 외소엽이라 불리는 행법이다.

다음으로 내소엽의 행법을 행한다.



 

981441523_d32b6cc4_12.jpg

 

 

 

 

⑤ 오른 손등을 얼굴로 향해서 왼손 엄지를 오른손 새끼손가락 밑둥에 걸쳐 왼손바닥으로 오른 손등을 감싸 쥔다.

⑥ 그대로 오른 팔뚝을 굽혀 겨드랑이 밑에 갖다 댄다.

⑦ 다음으로, 입으로 조용히 숨을 내쉬면서 윗몸을 쓰러뜨리고 동시에 팔을 앞으로 쭉 편다.

⑧ 숨을 충분히 다 내쉬거든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팔꿈치를 구부리어 ⑥의 자세로 돌아온다.

⑥~⑧의 동작을 3회 반복하거든 이번에는 오른손과 왼손을 바꾸어 가지고 같은 동작을 3회 되풀이 한다.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1

의식상승님의 댓글

옆에서 자세를 보여 드리면 쉬울 것인데
그렇게하지 못하니까
설명을 잘 읽어 보시고 몇번만 행하시다보면 숙지 될 것입니다. ^^
전체 31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