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약기방(妙藥奇方)


당뇨병 (糖尿病)

컨텐츠 정보

본문

 

 당뇨병 (糖尿病)


 (1) 두릅나무 뿌리

       

가시가 많이 돋힌 두릅나무의 뿌리를 캐내어 깨끗이 씻은 것을 잘 말리어서 잘게 썰어 2-3돈을 4홉의 물로 2.5홉이 될 때까지 천천히 달인다.  이것을 하루의 양으로 하여 오래 계속하면 차츰 오줌 속의 당분이 적어진다.  두릅나무 뿌리는 가을에 파낸 것이 가장 효력이 높다.


(2) 무화과

       

달콤한 무화과가 약으로도 쓰인다면 유쾌한 일이기도 하다.  무화과열매를 그늘에 말려 두었다가 2-3개를 3홉의 물로 달여서 차대신에 마신다.  끓인 물은 달콤하여 먹기에도 편하며 차츰 오줌에 섞여나오는 당분이 적어진다.


 (3) 주목(朱木)

       

주목의 나무껍질을 벗겨서 3돈정도를 3홉의 물로 반이 되게 달여서 차대신 하루에 3-4번에 나누어 복용한다.  동시에 식사는 채식위주(녹말이 많은 것은 피하고)로 하여 과식을 피하고, 설탕을 멀리 하고, 소금도 줄이면 주목 껍질을 먹기 시작한지 20일경이면 안색이 좋아지고 40일정도면 완쾌된다.


(4) 백작약과 감초

       

백작약 2돈에 감초 1돈을 섞어 물 2홉으로 반이 되게 달여서 이것을 하루량으로 하여 3번에 나누어 복용한다.  이것은 옛부터 십년 묵은 고질일지라도 완쾌한다는 방법이다.


1. 당뇨병의 명약 주목의 잎 : 주목(朱木)은 우리나라 높은 산에 많이 있는 상록 침엽 교목인데, 나무껍질도 좋지만 가지화 잎은 더욱 좋다.  잎은 10g을 하루분으로 해서 달여 마신다.  * 일본에서는 한때 주목으로 마든 연필 깎은 것을 달여 먹는 일도 있었으나, 역시 잎이 잘 듣는다.


2. 10일만에 당(糖)이 그친 예 : 삼백초에 약간의 황련(黃連)을 넣어 진하게 달여 식사 30-60분 전에 마신다.  15g을 달여 하루 세 번 마신다.  * 황련은 위를 보호하기 위한 것인데,  이 방법으로 10일만에 당이 그친 실례가 있다(日)


 (5) 으름덩굴과 감초

       

으름덩굴(木通) 2돈, 감초 5돈을 1홉의 물로 반이 되게 달여서 이것을 하루량으로 몇번에 나누어 복용한다.


 (6) 향등골나물과 연전초(連錢草)

       

향등골나물과 연전초를 각각 한줌씩 섞어 3홉의 물로 반이 되게 달여서 차대신 마시면 당뇨병에 잘 듣는다.


 (7) 향등골나물

       

향등골나물만을 달여서 복용해도 효과가 있다.  향등골나물의 잎 3돈을 2홉의 물로 달여서 받이 되면 차대신에 복용한다.


 (8) 팔부도미

       

팔부도미 1홉을 향기롭게 볶아서 5홉의 물로 반이 되게 끓인 다음 차대신에 계속해서 복용하도록 한다.


          『중의 묘방 『中醫妙方)』


 (1) 볏집속

       

볏짚의 속을 태워 그 재를 그릇에 담고 물을 많이 부어 두면 처음에는 흐린 물이나 차차 맑아진다.  그 맑은 물을 한 컵씩 목이 마를 때 마시면 큰 효과가 본다.


 1. 호박 가루 : 호박을 잘게 썰어 햇빛에 바싹 말려 가루로 해두고, 하루 한 20g씩 장복하면 당뇨병이 근치된다고 한다.  * 이는 일본의 하도야마수사의 주치의인 데이와 의학 박사가 수상의 당뇨병을 이 호박 가루 장복으로 고친데서 나온 방법이다.  신장병, 심장병에도 좋다고 한다.  자연식(自然食)으로 상품화 했으면 한다.


2. 당뇨병에 날마(生山藥) : 날마를 푹 쪄서 식사전에 100g씩 먹으면 당뇨병으로 약해진 몸을 튼튼히 하며, 남성인 경우 성생활도 가능케 한다.  * 물론 계속해야 한다.  날마는 시장에서 살 수도 있다.


 (2) 동아(冬牙)

       

신선한 것이든 마른 것이든 동아와 그 잎을 함께 끊여 그 국물에 황련(黃連)을 넣어 다려 마시면 매우 효과적이다.


(3) 배와 꿀

       

배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서 꿀물을 반반 섞어 끓여 조청 처럼 만들어 수시로 먹으면 큰 효과를 본다.


(4) 우렁이

       

갈증이 심하여 물잔을 들고 있어야 할 정도이고 오줌도 잦은 증세에는 우렁이 5되를 물 1말에 하룻밤 담구어 그 물을 마신다.  매일 한번씩 물을 갈아 준다.

       

또 우렁이를 끓인 물을 마셔도 효과를 본다.


(5) 아욱의 뿌리

       

갈증이 심하여 물을 많이 마시지만 오줌은 안 나오는 증세에 아욱의 뿌리를 푹 삶아 그 국물을 마시면 좋다.


 (6) 고련나무의 뿌리

      

당뇨병 중증에 고련(苦練) 나무 뿌리의 백피(白皮)를 한줌 잘게 썰어 불에 구워 여기에 사향 약간을 넣어 끓여 공복에 마시면 효과적이다.


(7) 소자(蘇子)와 당근씨

      

당뇨병이 악화되어 부종이 생긴 경우에 소자와 당근씨를 반반섞어 약간 볶아 가루로 하여 상백피 끊인 물로 3돈을 먹는다.


1. 계란 껍질의 흑소분 : 계란 껍질을 질그릇 감은데 넣고 꼭 봉하여 불에 달구면 깜만 숯처럼 되는데, 이것을 차숟깔 반씩 더운물로 하루 세번 마신다.  * 몸 속의 독을 흡수하고 혈액을 "알칼로즈"화 하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은 것 같다.


 2 . 연전초(連錢草) : 오줌에 거품이 심한 당뇨병에 연전초를 하루 15g씩 진하게 달여 장복하면 특효를 본다고 한다(日).  * 연전초는 적설초(積雪草)라고도 한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