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agape)의 길


의식의 정수(精髓)

컨텐츠 정보

본문

의식의 정수(精髓)


여러분은 사람이 무엇으로 세상을 산다고 생각하는지요? 사람이 세상을 산다는 것에 대하여 보통의 사람들은 자신의 삶이 주어졌으니 그냥 세상을 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갈 수도 것입니다. 삶이라는 것이 그냥 주어졌으니 그냥 산다고 하는 말도 맞는 말일 것입니다.

 

사람이 세상을 산다고 하는 것은 그 안에 정말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사람이 무엇으로 세상을 사는가?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은 한만디로 그 사람의 의식에 의해서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의식의 힘으로 세상을 사는 것입니다. 즉 사람은 생각과 마음의 힘에 의해서 사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 안에는 여러분 의식의정수(精髓)가 들어 있습니다. 의식의 정수란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 안에서 만들어지는 결정체를 말합니다.사람이 스스로의 자신의 삶에 성심을 다하면서 세상을 살아가게 되면 그 사람의 의식 속에 의식의 정수가 구슬처럼 맺히게 됩니다. 삶이라는 여정은 그 사람의 의식에 의해서 열려 가는 것입니다. 사람이 한마음과 한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게 되면 그 사람의 의식 속에는 의식의 정수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이 의식의 정수란 여러분이 평생 동안 해온 생각과 품어 왔던 마음에 의해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생각과 마음의 결정체가 의식의 정수가 되는데 이러한 의식의 정수에는 강력한 힘이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세상을 살면서 어떤 생각과 마음을 지니고 살아왔는지요? 여러분 스스로가 여러분 자신을 되돌아본다면 그동안 여러분이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살아왔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의식의 정수란 그 사람의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의식안에 담겨있는 의식의 정수는 그 사람의 생명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의 정수는 여러분의 모습입니다. 여러분의 의식의 정수는 여러분이 평생 동안 생각해온 것들이고 마음먹어 온 것들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정체입니다.

 

길거리에 나가서 보면 수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그러한 모습들을 표면적으로 보면 그것은 단지 사람의 육신이 길을 걷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지로는 그 사람의 의식의 정수가 길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무엇을 하면서 살든지 간에 그동안 반복적으로 생각해온 것들 마음먹은 것들이 의식의 정수로 굳게 뭉쳐져 있는 것입니다. 그 정수란 그 사람이 가장 많이 생각해온 생각의 핵심 알맹이가 들어 있는 것이지요. 그 생각의 핵심 알맹이가 굳게 뭉쳐서 현재 여러분 자신의 존재 상태를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누구인가 하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의식의 정수가 무엇이냐 하는 말과 같은 것입니다.


사람의 육신은 의식의 정수를 담은 그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그릇이라도 그 안에 아무거나 담아두면 아무런 가치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릇이 어떠하든지 간에 그 안에 무엇이 담겨 있는가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내면에는 의식의 정수만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의식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의식의 정수가 무엇이냐 하는 것입니다. 의식의 정수를 다른 말로 하면 정혼(精魂)이란 말을 쓰기도 합니다. 정혼이란 여러분의 의식이 굳게 뭉쳐서 강력한 영혼으로 거듭난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사람에게서 정혼이 굳어지면 신력이 생겨나게 되는데 이는 오랜 시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자신의 길을 걸어 갈 때 이루어지는 힘입니다. 그러한 힘이 점점 더 자라나서 굳건해지면 세상을 움직이는 강력한 힘이 되는 것입니다. 세상살이는 이렇게 정혼을 뭉치고자 살아가는 것입니다.


가장 위대한 의식의 정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그것은 여러분이 밝은 생각과 밝은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늘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을 하나로 모으고 항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운을 모아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이 한결 같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을 하나로 통일 하는 것을 한마음이라 합니다. 늘 쉼 없이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마음을 굳건히 세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정혼으로 뭉쳐진 마음은 정말 무시무시한 힘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평생 동안 살아오면서 정신을 담고 살아가고 있는지요? 여러분의 소망은 무엇인지요 여러분의 소망은 여러분 자신이고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은 여러분의 길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길을 가면서 정혼이 굳게 뭉치도록 힘을 기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평생 동안 쏟아온 그 에너지에 의해 여러분 안에는 여러분의 정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힘입니다.


여러분의 내면 속에 무엇이 담겨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한결 같은 길을 걸어가게 되면 여러분 안에 강력한 내공이 쌓이게 되는데 이것은 여러분 안에 귀중한 보물을 가득 채워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 내면에 귀중한 보물이라는 것은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이 한결같이 념원해 오던 것들입니다. 여러분의 내면 속에 이왕이면 여러분 자신 하나만이 아닌 전체 인류를 위한 위대한 에너지를 모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남을 잘되게 해주려는 마음과 같은 염원은 강력한 에너지가 쌓이게 되는 원동력입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여러분 내면에 귀중한 보물로 가득 채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나중에 보면 오직 그 사람의 정수만이 남아 있습니다. 돈이나 명예 등 기타 재리나 명리라는 것이 있지만 남는 것은 오직 의식의 정수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쌓아온 의식의 정수는 위대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행하고 있는가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그 소망과 그 해나가는 일이 여러분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걸어가는 길에는 자신 하나만의 일신을 위해서 사는 길이 있겠지만 위대한 길이란여러 사람들을 위해서 살아가는 길입니다. 여러분이 반복적으로 날마다 하고 있는 생각은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지 간에 여러분 자신의 정수가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요? 여러분은 한평생동안 무엇을 위해서 살아왔는지를 되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가야 할 길이 좀 더 명료해 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이 여러분 자신입니다. 여러분이 가난하게 살든 부자로 살든 여러분의 내면에 남아 있는 것은 오직 여러분의 정수입니다. 머지않아 모든 지구 인류는 이러한 의식의 정수로서 세상을 사는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지금은 혼란한 세상이고 누구나 많은 제약을 받으면서 살아가고 있지만 앞으로 오는 세상에서는 오직 여러분의 안에 담겨 있는 정수로서 살아가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그 시대는 빛과 사랑의 시대요 신성의 시대입니다. 그 시대는 모든 존재가 다 같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시대입니다.  지금 이 순간여러분의 의식 속에 담겨 있는 의식의 정수는 무엇인지요?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