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대한 이해


공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세상

컨텐츠 정보

본문

공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세상 

사람이 모여 있는 곳이면 거기가 어느 곳이든 적응을 못해서 쩔쩔 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왜 그럴까? 사람간에 시비에 걸려서 죽을 만큼 힘들어 하는데 의식상승의 경우는 그런 분들을 자주 상담을 해줍니다.
 
상황이란 것이 엄청나게 뻗어나가다 보니 그것이 큰 일이 되고 맙니다. 그것이 덧이 되어 벗어 나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그러면 의식상승는 그것이 별거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는데요. 그가 겪고 있는 모든 상황을 모두 하나로 모아서 둘둘 말아서 아주 작은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거는 복잡해 보여서 그렇지 실지로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라고 말해 줍니다. 상황에 깊이 빠져 있다보니 해결할 길을 찾지 못하고 미궁속에서 헤매는 것입니다.
 
사물이란 것은 엄청나게 복잡하게 펼칠 수 있는데요. 실상 그것은 복잡하게 만들어 놓아서 그렇지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것들입니다. 그것의 실지는 쉽고 명료한 것입니다. 복잡함의 굴레를 벗겨 버리고 쉽고 명료하게 정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 없음을 찾아야만 한다. 본질을 들여다 보면 결국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괴로움이란 그것이 작은 것에서 시작하여 거대한 괴물이 되어 자신을 괴롭히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것은 왜 그러냐면요. 상대에 대한 오해에서 시작합니다. 상대에 대한 오해는 상대에 대한 저항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것은 상대에 대한 판단과 규정에서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럴 거야. 저것은 저럴거야. 그랬어야만 했어! 이제 다 틀렸어. 너는 끝이야. 이런 식으로 규정을 해버리게 되면서 상대를 등지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얽혀서 덧에 걸려서 힘들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공부는 만사 문제없음을 깨닫는 공부입니다. 우리가 하는 공부는 사물을 볼 때 그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공부입니다.
청소의 달인이 있습니다.  의식상승의 경우에도 청소를 상당히 잘합니다. 남들 5시간 할꺼 1시간 이면 하고 2시간 할 껏 30분이면 할 정도로 빠르고 쉽게 합니다.  그러면서도 다른 사람이 한 것보다 더 깨끗하게 하고 정리정돈까지 거의 완벽에 가깝게 합니다.
 
왜 어떤사람은 몇시간 걸릴 것을 더 깨끗하게 하면서도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인가? 그것은 뭐냐면 사물의 이치를 훤히 꿰는데 있습니다. 이것을 활연관통이라고 하죠. 사물을 뼈속까지 들여다보는 경지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청소하는 방법 청소하는 원리 청소하는 도구 청소하는 시간 등등 청소에 대한 관을 세우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이 사물을 그냥 볼 것이 아니라 그 사물을 통달하면 어떤 관이 세워지게 됩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통달하게 되면 사람과 사람간에 모든 분쟁이 사라지고 사람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경지에 오를 수도 있게 됩니다. 사람이 뭔지를 알면 사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의식상승은 인간관계에 통달하는 공부입니다. 의식상승은 사람과 사람이 통하는 공부입니다.
 
이 세상에는 과거에 나온 종교나 철학사상같은 것들이 많은데요. 그런게 세상에 아무리 많아도 사람간에 분쟁은 사라지지 않는 것을 봅니다. 결국은 사람과 사람이 젤루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공부라는 것은 사람이 사람을 통달하는 것이 진정한 공부입니다. 
 
의식상승에서 하는 공부는 사람을 통하는 공부입니다. 그것은 사람을 잘 대우하면 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늘 덕을 펴는데 있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1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