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대한 이해


지금 생에서 인간완성을 해야 하는 이유

컨텐츠 정보

본문

지금 생에서 인간완성을 해야 하는 이유


부정적인 측면에서만 바라보면 보면 이 세상은 모든 것이 잘 못된 세상입니다. 요즘에 보면 정말 큰일 날 세상입니다. 어느 것 하나 잘못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도로에 나가 보면 어디에나 쓰레기가 넘쳐나고 길바닥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껌딱지가 뒤덮고 있습니다. 가로등 전봇대 도로가에 서있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광고부착물이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고리의 사채업이 성행하고 유흥도박 산업이 번창하면서 그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세상은 돈이 없으면 하루도 살아가기 힘든 세상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어려운 때는 가난한 사람들은 정말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기도 합니다. 요즘 들어 자살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우리가 먹는 음식물의 오염이 생각보다 심각함을 느낍니다. 점심때 어느 식당이고 가서 음식을 먹어보면 음식의 맛이 별로 없습니다. 왜 맛이 없냐면 식당에서 나오는 김치라든지 반찬도 값싼 중국산 재료를 많이 사용합니다. 중국에서 들여오는 반찬류는 만들 때 정성이 없고 오염물이 우려됩니다. 우리가 흔히 사먹는 1000원하는 김밥도 보면 중국산 쌀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국산 쌀을 우린 물을 스프레이에 넣고 화초에 주면 화초에 벌래가 안 생긴다고까지 합니다.


지금 우리가 먹는 식품들도 보면 거의 모든 식품에 오염이 들어 있습니다. 심지어 유기농이란 것도 농약을 적게 쓰면 그걸 유기농이라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한우라든지 국산 돼지 국산 닭 도 보면 약물을 많이 투여 합니다. 이런 식으로만 생산된 식품들은 사람 몸에 안 좋은데 왜 이렇게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더 많이 남아야 하고 더 많이 이득을 남기기 위해서 그렇게 합니다.


지금은 분명 공해의 시대이기에 우리가 이러한 공해 독으로부터 자유롭고자 한다면 반드시 죽염을 먹어 주어야 합니다. 의식상승 섭생의 기초는 죽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죽염을 먹어주어야 제독이 됩니다. 공해독이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반드시 죽염을 먹어 주어야 합니다.

 

물과 불, 전쟁, 가난, 질병 등 인간의 고통은 과거나 지금이나 지구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이 세상은 결코 인간이 쉽게 살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인간은 이 세상에 나오는 순간부터 고통의 시작입니다. 인간은 삶이라는 이 치열한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몸부림을 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 세상을 산다는 것은 정말 힘이 듭니다. 그것은 누구나 그렇습니다. 돈이 많든 적든 힘들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이상한 일은 지금 이 세상은 분명히 사람이 살 수 없을 만큼 심하게 오염된 세상이 분명합니다. 그러니 사람이 다 죽어야 할 판인데 오히려 사람들의 수명이 과거보다 두 배는 더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인구는 수십 배 이상 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의 수명이 길어지고 인구가 늘어난 것일까요?

 

그것은 지금 모든 드라마가 끝나고 연극무대가 막을 내릴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모든 판이 마감을 할 때가 되었습니다. 판이 마감되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는 하나의 연극무대와 같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출연했던 배역들이 연극이 끝났으므로 다 나와서 서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드라마가 끝났으면 드라마가 끝난 후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 까요? 새로운 세상입니다. 새로운 세상에는 새로운 인류가 살아가는 세상입니다. 새로운 세상은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정보 새로운 과학 새로운 문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세상은 누가 열어 가는 것일까요? 그것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열어 가는 세상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인류를 신인류라고 합니다. 신인류는 완성된 인간입니다. 신인류는 자기 자신을 완성한 인간을 말합니다.


인간은 무엇을 위해서 이 세상을 살고 있는 것일까요? 인간이 걸어가는 길은 수천수만 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길을 걷지만 궁극에 있어서는 하나입니다. 그것은 곧 인간완성에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누구나 자기완성이라는 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완성에 대해 조금도 인식하지 못할지라도 영혼은 반드시 자기 자신을 완성해야만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을 보면 인간완성에 대한 길이라기보다는 그냥 세상을 살다가 가버리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만 그것도 큰 시야에서 보면 자기완성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퍼즐조각과 같은 것입니다. 결국 지구인류 모두 자기 자신의 완성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생에서 자기완성을 이루지 못했으면 다시 다음 생으로 이어지면서 환생을 반복합니다.


물론, 인간완성이란 각자의 자유입니다. 자기완성을 하든안하든 자유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고유의 선택권이 있어서 자신의 삶을 스스로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살면 그만입니다. 자기 자신의 완성하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삶을 환락적인 면만 즐기면서 사는 데만 몰입할 수도 있겠으나 그도 역시 자기완성을 위한 하나의 과정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누구라도 자기완성을 위해서 걸어가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자기완성이란 인간이면 누구나 반드시 해야만 합니다. 몇 억년이 흘러서라도 다시 해야만 합니다. 왜냐면 모든 존재의 영혼의 속성은 자기완성을 이루는 것이 그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길이 있습니다. 자기완성을 이루는 가장 빠른 길은 수행을 하는 것입니다. 수행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집중하여 자기 자신을 깨닫는데 있습니다. 자기 자신 속에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행이란 자기 자신을 완성하는데 바탕을 마련하는 것과 같습니다.

 

인간의 삶이란 여행과 같습니다. 세상에 영원한 여행은 없습니다. 누구든 원하는 곳을 가보았거든 다시 자신이 왔던 고향으로 되돌아갑니다. 우리는 인간이라는 삶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지만 궁극에는 다시 자신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그러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자신의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것은 인간완성으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인간완성이란 여행을 하는 것에서 여행을 마치고 본래의 자리도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본래의 자리=> 여행=> 다시 본래의 자리도 되돌아감 이것이 인간완성을 위한 과정입니다.


인간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그것이 어떤 길을 가든지 자기 자신을 완성하기 위함입니다. 사람이 어떠한 길을 가더라도 결국에는 인간완성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과정일 뿐입니다. 모든 인류가 걸어가는 길은 자기 자신을 완성하기 위한 길입니다. 자기완성을 어차피 언젠가 해야 한다면 이번 생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지금이 인간을 완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기운 자체가 완성의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든 자기 자신으로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자기 자신을 완성해야 할 때입니다.



감사합니다. ^^ 늘 행복하세요.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