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피라미드의 정신적, 육체적인 효과

컨텐츠 정보

본문

피라미드의 정신적, 육체적인 효과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가진 미국의 증가하고 있는 피라미드 회원들은 명상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깊은 휴식과 원기 회복을 경험하고 있다. 

명상은 우리의 정신적, 육체적 본성의 조화하는 ‘자기와의 대화’라고 여겨지고 있다. 

명상의 스승들은 - 모든 종류의 기법, 계율 그리고 수련장을 말해주고 있는

적어도 명상이 자신의 내부에 있는 어떤 우주적인 에너지원과 개인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한 방법이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많은 사람들은 이 에너지원이 창조적으로 이끌어질 수 있고,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든간에 명상을 통하여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만일 우리가 ‘의식 세계’에서 어떤 문제에 봉착했을 때, 

우리는 우리의 깊은 명상 상태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명상의 기법, 마인드 컨트롤, 혹은 바이오 피드백(뇌파계에 의지하여 

알파파를 조절, 안정된 정신 상태를 얻는 방법)을 자세하게 가르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은 아니다. 

하지만 모든 수련장에서, ‘자신과 대화하기’위해서는 

육신은 긴장을 풀고 편안해야 하며, 등뼈는 곧게 펴고, 

정신은 가능한 한 물리적인 육체의 의식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명상은 최소한 20분 이상 지속해야만 한다. 

이것에 대하여 우리가 한가지 덧붙이고 싶은 제안은 - 당신이 어떠한 방법으로 그것을 하든 간에 

피라미드 아래에서 수행한다면 당신의 명상 경험은 더욱 강해질 것이라는 것이다.


바이오 피드백과 피라미드

 

정교한 바이오 피드백 장치는 훈련된 명상으로 자신의 뇌파를 의식적으로 쉽게 통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뼈대로 만든 피라미드에서 명상하는 사람을 처음에는 외부에서 다음에는 내부로 모니터한 최근의 실험은 몇 가지 놀라운 비교자료를 보여주었다. 

피라미드 모양은, 그것의 독특한 에너지를 집중해서 발산시키는 특질 때문에 

뇌파의 세타파와 알파파의 활동이 빈도에 있어서는 훨씬 더 많이 그리고 진폭에 있어서는 두 배 이상으로 현저하게 증가하도록 자극을 주었다.


최근에 우리의 전자 연구팀의 팀장인 라파엘 이프라는 경험 있는 명상가의 머리에 뇌파 기록장치로부터 전극을 붙이는 실험을 하였다.

피라미드 틀 밖에서 그것을 측정하였을 때 뇌파는 기본적인 파동을 그 장치에 기록하고 있었다. 

그리고 나서 4피트 높이의 피라미드 아래로 실험대상이 들어가고 잠시 후에 다시 명상상태에 들어가게 되었을 때 

그의 뇌파유형의 현저한 변화가 보이기 시작하였다.


피라미드에 들어가서 진폭이 현저하게 변하기 전인 30에서 45초 동안을 우리는 주목하고 있었다. 

명상가의 주변이나 위에 두었던 피라미드를 제거한 후에도 증가된 형태로 보여지던 에너지는 

약 1분 30초에서 2분정도 남아있다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갔다.


대부분의 피라미드 아래에서 바이오 피드백 실험을 하는 경우에 있어서 

우리는 외부적인 영향을 차단하기 위하여 실험자들에게 눈가리개를 하고 실험한다. 

그런 다음 그들이 명상 상태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피라미드를 그들의 위에서 내려씌웠다가 그들이 알지 못하게 제거하였다. 

이러한 방법으로 우리는 피라미드의 영향에 대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료들을 얻을 수 있었다.


알파 상태는 마인드 콘트롤과 바이오 피드백 옹호론자들이 열심히 찾으려 하고 있는 것으로, 

극단적으로 높거나 낮은 진폭의 판독에서 분명해지게 된다. 

그렇게 높은 진폭을 기록하는 알파 상태의 뇌파의 연속을 기록하는 순간의 판독은 

그래프상의 가장 높은 지점을 가리키며 바늘이 기록계 밖으로 올라간다! 

다양한 연령과 다양한 경험의 영매들이나 명상가들을 대상으로 한 라파엘의 실험은 

피라미드가 집중, 명상, 자기 인식, 그리고 의식의 다른 상태와 같은 ‘예정된’ 정신적 상태에 대하여 

진폭을 만드는 효과를 생성하는 것을 그에게 가르쳐주고 있었다. 

그가 이 실험을 통해 알게 된 정신적인 효과는, 

어느 정도 피라미드 에너지의 능력이 유기체와 그것이 보다 자연적인 상태로 돌아가려는 것 사이에 균형을 만들고 잇는 것과 관계가 있다는 것이며, 

또한 그것을 이론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피라미드이 실험은 스펙드럼을 통하여 보다 높은 베타파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심지어 실험대상이 눈을 뜬 순간에, 알파 유형이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도 몇몇의 세타 뇌파가 터져나오는 것은, 

가속화되고 심화된 명상의 상태가 피라미드의 환경 아래에서 더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잇는 것이다.


명상자로부터의 주관적인 보고

매우 다양한 명상적인 경험자들이 피라미드를 사용함으로써 피라미드가

 자신의 경험을 증배시켜줄 것이라는 확신이 서게 되었다고 우리에게 보고했다. 

당신들이 어떤 명상의 방법을 택하든 어떤 정신의 상태를 찾으려 하는지에 관계없이 말이다.


우리는 전세계로부터 4000건의 구술된 혹은 씌어진, 피라미드가 명상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 보고들은 초보 명상가뿐만 아니라 숙련된 명상가들로부터 온 것이었다. 

모든 사람들은 피라미드를 지금도 사용하고 있다.

 

가장 자주 보고되는 반응의 8가지 양태는 다음과 같다,

(1) 무중력의 지각 

(2) 가벼운 전기 충격을 받은 것 같은 따금거리는 느낌 

(3) 주로 상반신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느낌 

(4) 평온함, 근육의 이완감. 그리고 긴장으로부터의 해방감 

(5) 꿈, 선명한 색들과 그려놓은 듯한 비전 

(6) 외적인 자극. 소리. 시각으로부터 벗어남. 

(7) 시간의 뒤틀림과 ‘우주 의식’의 고양 

(8) 보다 깊고 보다 자신에 찬 명상과 명상에 따른 높은 에너지 상태의 도달 등이며, 

 

다른 훨씬 더 강렬한 주장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육체 이탈의 경험 

(2) 투시적이며 투청적인 활동 

(3) 전새의 회상 

(4) 깨어있는 의식상태에서 잠자기 

(5) 행복감이나 지금까지는 알려져 있지 않은 내적인 인식

(6) 음악과 우주적인 색


분명하게 이러한 것들은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는 없다. 

피라미드에서의 경험이 어떤 것이든 간에, 

우리는 당신이 규칙적인 명상과 휴식을 하는 동안에, 

피라미드가 강화된 정신적 각성과 새로운 내적 자유의 느낌을 당신에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깨달았을 것이라 믿는다.


피라미드 아래에서 수면하기

피라미드 구조물 아래에서 여러분이 처음으로 잠자리에 들었을 때 여러분은 거의 즉각적으로 반응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다. 

우리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최초의 실험과 우리들이 접수한 수백 명의 사람들로부터의 보고에 기초한 것이다.


우선 당신은 이제 환전한 휴식을 취하는데 보다 적은 시간으로도 충분하고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들도 거의 다섯 시간밖에는 안 잘 뿐 아니라 보통 단 네시간 정도만 잔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처음 피라미드를 우리의 침대에 설치해놓은 후에 생긴 규칙이었다.


우리의 생명력이 고양되는 것과 훨씬 더 나아진 신체 에너지의 조율된 건강한 상태를 이전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느낄 수 있다. 

당신의 몸을 라디오 수신기라고 생각해보라.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더라도, 

전 세계에서 보내지는 라디오 주파수들과 마찬가지로 지방의 모든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신호음은 거기 바로 당신과 함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듣기 위해서는 그 소리들을 청취가능한 진폭으로 만들기 위해 당신은 이들 주파수를 조율하는 방법이 필요한 것이다. 

당신의 라디오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몸은 대단히 정교하게 만들어진 전기적이고 진동하는 체계이다.


당신은 확실히 이따금씩 자신이 아픈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좋지 않은’느낌을 받을 때가 있을 것이다. 

이건 어느 정도 조율이 되지 않거나 균형을 잃은 것을 말한다. 

사실상 이것은 당신의 몸이 자연의 주파수와 조율을 하는 데서 벗어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피라미드는 우주나 자연의 조화를 이루게 하는 조종자로서  신체 주파수를 그들의 원래의 올바른 상태로 돌려주는 것처럼 보인다.  

다음의 글들은 피라미드 아래에서 수면을 취하셨던 분들이 우리에게 보내준 의견들 중에 몇 개를 뽑은 것이다.


“기분이 너무나 가볍고 마치 8000피트의 산에서 자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꿈이 너무도 선명해지고 천연색으로 보이기 시작하여 전 더 많은 꿈들을 기억할 수 있어요.”

“잠에서 깨어서도 전 제 몸을 통과해 지나가고 있는 진동을 여전히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기분이 너무나 좋아요!”

“아침에 보다 상쾌한 기분이 들고 낮에는 보다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제 꿈은 너무도 선명하게 저에게 제시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스트레스를 주는 생각으로부터 제가 벗어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많은 보고들에서, 그들은 피라미드의 아래에 있는 동안에, 

그들 자신의 치아에서 은빛이나 혹은 금빛의 진동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몇몇은 귀에서 고음의 울림을 경험했다. 

다른 사람들은 머리의 끝으로 열이 오르는 것을 몇 경우에 있어서는 맥박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높은 열을 느꼈다고 말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몸이 차가워지는 느낌을 가졌었다고 보고했다. 

긴장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진정제를 먹은 것처럼 너무도 고요하고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반면에 우울증이었던 사람들은 에너지와 함께 불쑥 힘이 솟는 것처럼 보였다.


우리가 받은 모든 보고들은 우리의 개인적인 실험들을 지지해주었고 

피라미드가 조화를 이루는 에너지의 응집원이자 전달자라는 우리의 믿음을 배가시켜주었다. 

그리고 보다 중요한 것은 피라미드 에너지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육체적인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충분히 주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

우리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광범휘한 피라미드 실험을 실시하였다. 

우리가 그렇게 한 것은 어린이들은 성인사회에서는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버리는 

이런 모든 지각들에 대하여 칸막이를 하는 그런 조건이 아직까지는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실험한 아이들은 피라미드가 무엇인지를 알지 못했고 그것이 어떤 효과를 주는지를 전혀 모르고 있었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아이들은 피라미드에 혼자서 노출되어 있었고, 

그들 주변에서 이야기를 함으로써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아이들은 없이 실험하였다. 

두 아이가 서로 아는 경우나 이 도시의 같은 지역에서 온 아이들은 없었다.


우리는 모든 실험을 대단히 일상적인 기초를 유지하도록 하였다. 

피라미드는 집의 뒤뜰에 만들어놓았다. 

각각의 아이들은 단순히 자신의 피라미드에 들어갈 수 있는기회만을 주었다. 

가능한 한 일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한 번 들어가게 되면 잠시 동안은 그곳에 머무르게 하면서 

어떤 느낌 같은 것이 들면 우리에게 이야기해 주도록 했다. 

그들은 무엇을 느껴야 하는지 혹은 어떤 기분을 가져야만 하는지에 대하여 아무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그들의 대답은 솔직하였고,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가지 정직했다고 우리는 생각했다.


18명의 아이들 중에 단지 5명만이 전혀 어떤 변화도 느끼지 못했다. 

다른 모든 아이들은 정말로 결정적으로 다른 어떤 느낌을 깨달은 것처럼 보였다. 

이런 느낌들에 관한 몇몇 재미있는 묘사들을 기록해두었는데 이런 것들이었다. 

작은 소년 하나가 우리에게 말했다. “자고 있었던 것 같은데 제 몸이 따끔거렸어요.” 

다른 소년이 말하길 “ 제 귀가 마치 물속에 있는 것처럼 멍했어요.” 라고 했다. 

다른 아이들이 지적한 것은 모든 것이 따뜻해진 것 같다는 것과 귀가 따끔거리는 것을 느꼈다는 것들이었다. 

하이퍼키네틱(hyperkinetic : 과다활동. 정서불안)으로 의사의 진단을 받은 아홉 살 난 소년은 매일 30분씩 피라미드 효과를 실험하는 대상이 되었다. 

그의 부모들은 그 소년이 그곳에서 학교에서 배운 것을 공부하도록 하였다. 

일주일 후 치료시간은 45분으로 길어졌다. 

그 소년의 부모에 의하면 그리고 우리 자신의 관찰을 통해 볼 때도, 소년은 피라미드 에너지에 멋지게 반응하고 있었다. 

그는 결정적으로 훨씬 더 얌전해졌고 더 오랜 시간 동안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일련의 첫 번째 실험이 있은 이후로 우리는 다른 부모들로부터의 보고들 주관적이지만 확신에 차 있는 

에서 지나치게 말썽꾸러기인 아이들에게 피라미드 에너지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것을 듣게 되었다. 

게다가 다른 보고들은 자폐적인 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로 효과가 있다는 것이었다. 

다른 아이들도 뼈대로 만든 피라미드에서 보다 얌전해진 것처럼 보이고, 

그곳에 머무르는 것에 만족을 느끼고 그곳에 우리가 둔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했다.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면 언제든지 그렇게 할 수 있었는데도 그것을 가지고 다른 곳에 가거나 여기저기를 헤매다니지 않았다.“


피라미드의 물은 천연적인 건강증진제인가?

피라미드 에너지로부터 의학적인 효과를 보이는 분야에 있어서 우리는 대단한 주의를 가지고 접근하고 있다. 

우리의 연구 중 이 부분에 있어서 피라미드 에너지가 만병통치약이라고 우리는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부구하고 피라미드 물로부터 뽑아낼 수 있는 효과에 대하여 숙고를 하면서 계획을 꾸미고 있다. 

2장에서 우리는 물이 피라미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는 증거들을 예증하였고 그것이 식물들의 건강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것도 증명하였다. 

우리는 동일한 결과가 인간에게도 사실이길 바라며,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