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침, 목베개


경침 사용법

컨텐츠 정보

본문

 

                                                   경침 사용법


그동안 경침에 대해 문의가 하시는 분들께 계속 같은 답변을 해드리다가 앞으로도 같은 질문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중요 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적응기간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경침의 적응 기간이 3일~1주일 정도 걸립니다. 보통 3일 정도 사용하면 경침이 목에 적응이 되기 시작합니다. 오래도록 높은 베개, 푹신한 베개, 열나는 베개를 사용해온 분들의 경우는 경추의 이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높은 베개를 오래 동안 사용하면 목에 부탈구가 생기면서 목이 일자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목이 정상목으로 되돌아오는 몇 일간의 과정동안 목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 기간이 보통 3일~7일 정도 걸립니다.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경침을 첫날 사용해 보고 목이 아프다는 분도 있고 3일 정도 까지도 아프다고 하시는데 3일이 지나면서부터 목이 일자목이 된 분들 외에는 편안해 지게 됩니다. 목이 하루에서 3일 정도 아픈 것은 정상적인 일입니다. 경추가 회복되느라 당연히 목이 아픈 것입니다. 그러니 그것은 경침에 이상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고 목이 잘못되어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처음 사용할 때부터 목이 편안해지고 자고 일어났더니 시원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2. 경침에 적응하는 방법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유난히 목이 아픈 사람의 경우는 첫날을 30분에서 2시간 정도만 사용합니다. 그 다음날은 다시 2시간정도 사용하고 3일째 되는 날은 5시간~7시간 정도로 시간을 늘려가면서 사용합니다. 4일째 되는 날에는 거의 적응이 되어 있으므로 밤에 경침을 베고 잠을 자면 될 것으로 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경침 사용시간을 늘려가면서 적응해 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3일에서 1주일 정도 경침을 베고 잠을 자고나면 아침에 온몸이 개운하고 머리가 맑아지며 심신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침의 적응기간은 빠르면 3일 늦으면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처음으로 하루 경침을 사용하였는데 상당히 좋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목이 비교적 정상목인 경우에는 바로 적응이 되시는 것입니다.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보통 3일 정도 안에는 서서히 경침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경침의 높이 재는 법


경침의 높이를 재는 방법은 약지 길이를 재는 방법을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경침높이를 재는데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약지손가락은 가운데손가락과 새끼손가락 사이의 4번째 손가락을 약지라 합니다. 약지 길이 재는 법은 약지손가락 끝에서 시작해서 손바닥 연결부를 보면 보통 금이 두 개 나있습니다. 손가락에 가까운 손금을 재면 됩니다.



 

yj.gif

손바닥 그림 ; 약지 길이를 재는 방법


약지길이 재는 것은 일반적으로 약지길이와 목의 높이가 거의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약지길이와 목의 높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목이 짧아서 경침이 높게 느껴지는 경우라기보다는 목이 부탈구가 되면서 일자목이 되어서 경침이 처음에 대단히 불편하게 느끼는 경우입니다. 약지길이는 목의 길이에 대한 평균치이지 절대치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침이란 약간 높아도 상관없고 낮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경침의 높이가 5mm~10mm정도까지 높거나 낮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몇 일간 경침을 사용하다보면 며칠 안에 다 적응이 됩니다.


경침이 높게 느껴진다고 하시는 분들이 전화가 옵니다. 그러나 실지로는 경침의 높낮이 문제라기보다 경추의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목 디스크나 일자목이 심하신 분들은 경침 주문 시에 약지길이를 낮추어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는 경침이 높은 것보단 낮은 것이 더 편할 것입니다. 약지손가락 길이보다 5mm정도 낮추어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75mm의 경우는 70mm로 낮추어서 주문해 주십시오.



 4.경침베는 방법


경침을 처음 사용하는 분의 경우는 경침을 베고 누워서 목을 좌우 전후로 움직여 가장 편안한 자세를 잡아 봅니다. 그러면 좀 편안하게 느껴지는 위치가 있습니다. 경침을 사용하면 뒷머리가 바닥에 닫기 보다는 바닥에서 1cm~2cm정도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머리를 뒤로 좀 더 재껴보면 뒷머리가 바닥에 닫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약간 뜬다거나 바닥에 닫는다 해도 정상입니다. 잠을 잘 때 경침을 편히 사용하는 방법은 경침을 목에 베고서 머리를 전후좌우로 살살 움직여가면서 가장 편한 위치를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침과 목을 적절히 조절해 가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침이 2cm이상 높거나 낮은 경우가 아니라면 경침이 약간 높거나 낮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주문한 경침이 너무 높게 느껴지시는 하는 경우는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일간 벤 경침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경침이 너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용하지 마시고 바로 전화를 주시고 교환을 위한 반송을 해주십시오. 그리고 만약 주문자가 너무 높게 재서 교환하시려는 경우는 본인이 직접 왕복택배비를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는 처음에 경침을 주문할 때 정확한 치수로 재주십시오.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