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나무 평상침대


척추교정법

컨텐츠 정보

본문

척추교정법

척추(脊椎)란 몸 전체를 받치고 있는 중심기둥으로 머리와 목을 받치고 가슴과 허리 팔 등을 단단히 지지 해주는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는 대단히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래서 척추가 바르면 병이 없습니다. 이와 같이 중요한 척추를 바르게 하려면 그에 알맞은 적절한 운동법과 수면법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척추 교정법은 건강한 사람을 더 건강하게 해주고 척추에 고장이 나있는 사람은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척추의 기본 구조는 목 경추 7개, 가슴 흉추12개, 허리 요추5개, 꼬리 미추5개, 천추 4~5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척추를 평상시 바르게 하지 못하면 척추가 앞뒤로 휘는 척추만곡과 옆으로 휘는 측만곡과 같은 불균형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의 경우는 정면에서 보면 심한 경우 C자나 S자 형태로 휘기도 하는데 상당한 고통을 동반 합니다. 척추의 불균형이 경추로 오는 경우는 일자목이 되거나 거북이 목이 되기도 하는데 이것이 혈액순환 장애 호흡기 장애로 이어지면서 편두통과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척추의 불균형이란 깊이 있게 들어가서 보면 근원적인 것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는 증세입니다. 척추의 이상증세는 근원적인 것과 하나로 연결 되어 있으니 물리적 치유와 더불어 의식을 각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생각과 마음, 언어 행동 등을 되돌아보고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야 합니다. 척추와 경추를 치유하려면 평상시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을 때도 바르게 앉아야 하고 누울 때도 바른 자세로 누워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심신의 불균형이 해소되면 건강한 척추로 되돌아갑니다.

올바른 구조의 척추는 척추신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작용이 잘 됩니다. 척추가 바르면 질병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척추에 불균형이 발생하면 여러 가지 병증을 동반하는데 척추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척추측만증, 순환기 장애에 의해 척추에 노폐물이나 염증이 생겨서 일어나는 척추협착증, 척추신경장애, 척추염, 허리연골부위가 파손되어 신경을 압박하는 허리디스크, 고관절 이상으로 인한 요통, 어깨가 한쪽으로 처지거나 올라가는 불균형, 어깨와 목 등과 허리에 어혈이 생겨 혈액순환장애로 등이 아픈 허리통증 목통증 오십견, 다리와 무릎 관절의 고장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척추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간단한 척추교정 방법으로는 의식상승건강법에서 소개하는 오동나무평상침대와 목베개나 경침을 사용하면 간단히 치유될 수 있습니다. 허리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는 평상 목베개 경침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죽염을 적절히 먹어주면 허리나 관절염을 부작용 없이 치유합니다. 이것은 잠을 자는 동안에 자연스럽게 치유를 하는 자연수면법(평피목수면법)으로 척추를 쉽게 교정할 수 있는 쉬운 치유법입니다. 지금 시대는 병이 만 가지라도 약은 하나입니다. 척추질환에 대한 치유의 핵심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경추를 교정하려면 목베개나 경침을 사용해 자는 동안 목이 자연스럽게 C자형태가 되는데 이것으로 기도를 확보하여 호흡이 자연스럽게 되면서 원활히 산속공급을 해주게 됩니다. 사람이 잘 때 목베개나 경침사용으로 뇌에 산소공급이 잘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좋아져서 건강을 회복합니다. 자는 동안 산소공급이 잘되면 혈액순환작용이 좋아져 불면증을 해소하여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면 만성변비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동나무 평상 침대를 사용하여 평평한 곳에서 잠을 자면 척추가 빠른 속도로 회복이 됩니다. 평평한 곳이라 하여 장판이 깔린 시멘트와 같은 인공바닥에서 잠을 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시멘트는 독이 있고 인조적인 비닐 장판은 에너지 순환을 막는 작용을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척추만곡증은 평상을 사용하면 상당히 교정이 잘됩니다. 좌우로 휘어진 척추측만의 경우는 붕어 운동을 하루 1~2분씩 약 일주일 정도해주면 쉽게 교정이 됩니다. 평상과 목베개나 경침을 통해서 경추와 척추를 교정하고 나면 위에서 열거한 여러 가지 병증으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평피목 수면법을 통한 척추교정법은 단순하고 명료하지만 그 치유의 효과는 대단히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