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상승명상법


자기명상에 대한 이해

컨텐츠 정보

본문

자기명상에 대한 이해


자기 명상이란 늘 자기 자신을 탐구하는 명상입니다. 이것은 늘 자기 자신을 살피고 돌보는 수행법입니다. 자기명상은 자기 자신에 집중하는 시간을 수시로 갖는 방법입니다. 자기에 집중하는 것은 힘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자신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 누구라고 생각하는지요? 여러분이 여러분을 이해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속에 가득한 보물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속에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그 귀중한 보물을 발견하는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 자신을 하나하나 이해 하고 통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의식상승명상법에서 오래전에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는 날마다 해와 달이 순환하여 지상을 밝히고 있습니다. 낮에는 태양이 빛나고 밤이면 달이 밝은 빛을 냅니다. 해와 달이 순환하여 천지 만물을 양육합니다.밝을 명(明)자는 해와 달을 합하여 만든 글자입니다. 사람이 본래 밝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사람의 총화를 빛의 존재라 합니다. 하늘의 태양과 달이 본래 사람과 다르지 않습니다. 사람이 자신을 밝견하지 못할 때 짙은 어둠속에서 방황할 것이지만 사람이 의식을 상승하면 그 때부터 밝아집니다. 일월은 사람의 생각과 마음이 밝아지는 이치와 일맥상통합니다. 해와 달이 사람의 마음과 하나입니다.


자기명상의 처음 과정에서는 먼저 우주와 하늘과 땅과 해와 달이 여러분 자신이란 것을 자각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일찍일어나서 아침에 솟아오르는 태양을 바라보십시오. 태양이 빛나는 것을 바라보십시오. 그것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그래서 태양을 본다는 것은 자기명상의 과정에서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태양을 보는 것의 심오한 의미는 여러분 자신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여러분 자신을 보는 것입니다. 지상을 다녀간 지혜로운 존재들은 해와 달이 자기 자신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실지로 이는 태양많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은 여러분 자신과 같습니다. 신비하게도 여러분이 아닌 것은 보이거나 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자신이 있어서 우주 천지만물이 존재합니다. 내가 없으면 세상에 아무 것도 존재 하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두 눈을 감는 순간 이 세계가 모두 사라져 버립니다. 여러분이라는 주체가 있어서 세상도 존재 하는 것입니다. 내가 없다면 그것은 정말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모두 나 자신과 같습니다. 나와 사물이 불리되지 않은 이치를 터득하십시오. 그것은 진실로 여러분과 하나입니다. 사물의 만나고 헤어지는 것조차 여러분의 삶인 것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내가 있건 없건 세상이 존재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나와 세상은 상관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왜 나이고 남이 왜 나냐고 반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지혜의 스승들이 하나같이 말하기를 내가 없으면 세상만사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있고나서 세상만사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과연 이 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여러분이 있건 없건 세상이 존재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여러분이 있어야만 세상이 존재 하는 것인가요? 어떤 생각을 하시든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은 맞을 것입니다. 왜냐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고 여러분 스스로의 입장에서는 다 맞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주체는 언제나 여러분 자신입니다. 여러분이 있어야 세상이 존재함을 인식하는 것이 깨달음의 길입니다. 여러분이 없으면 모든 사물은 존재 할 수 없습니다. 아무 것도 없게 됩니다. 오직 내가 있으므로 해서 모든 사물이 존재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나를 깨닫는 것은 깨달음의 시작이 됩니다. 여러분은 그저 여러분 자신이 이 우주에서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알기만 하면 됩니다.


뿌리 깊은 이원성의 존재들은 언제나 모든 것을 분리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없어도 세상이 존재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나와 남을 분리합니다. 그러한 생각을 하는 이유는 그들의 의식이 이원성에 머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그들의 생각도 맞습니다. 그들의 세상에선 항상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옳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언젠가 언급하였듯이 세상만사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데로 됩니다. 이것이야말로 재미있는 일입니다. 모든 것이 여러분 자신이니 말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자각하는 것이 자기 명상입니다. 늘 말해 왔지만 여러분 자신이야 말로 우주 천지만물을 다 털어 가장 소중한 존재입니다. 이 말에 저항감이 많으면 많을수록 아직 진화가 덜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자각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으로 여러분은 이미 여러분 자신으로 사는 법을 터득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위대하고 생각한다고 해서 교만하거나 과대망상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정확히 인식하는 것일 뿐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을 알아갈 뿐입니다. 여러분이 이 세상을 산다는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찾는 여행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찾았을 때 여러분은 진정한 기쁨 속에 머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잘 모를 때 여러분은 환상 속에서 살아 갈 것이고 진정한 행복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고통이라는 낡은 에너지속에서 드라마를 펼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여러분을 찾았을 때 여러분은 빛으로 화하게 됩니다. 그때 여러분은 빛의 존재로 돌아가게 됩니다. 빛의 존재는 진정으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자기 명상이란 것은 특별한 장소와 시간에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명상을 할 때는 모르지만 자기명상이란 것은 반드시 꼭 정좌하여 앉아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명상에 있어서 정좌란 중요한 것입니다. 정좌를 하면 심신이 안정되므로 마음을 고요히 하는데 도움이 많은 됩니다. 자세가 바라야 생각과 마음이 바르게 됩니다. 그래서 심신을 바르게 하기 위해서 정좌를 하고서 명상을 합니다.하지만 자기 명상이란 것은 꼭 이러한 자세를 취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명상은 하루 24시간에 시간에 제약이 없습니다. 자기명상이란 자기를 돌아보는 명상입니다. 자기명상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명상입니다. 자기명상법은 늘 여러분 자신을 들여다보는 명상법입니다. 자기명상은 진정으로 여러분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가는 명상법입니다. 그래서 자기명상은 실지적인 명상법입니다.


자기명상은 장소에 구애됨이 없으므로 직장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자면서도 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걸으면서도 할 수 있고 차를 타고서도 할 수 있습니다. 자기명상이란 하루 24시간을 통해서 언제나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늘 여러분 자신을 돌아보는 공부입니다. 여러분은 자기명상을 통해 여러분 자신 속으로 직통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자기명상을 해보십시오.


여러분은 자기명상을 통해서 수시로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규명해 나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랑스럽게 여러분 자신을 선언하십시오. 자기 명상법에서는 자기자신을 선언합니다. 여러분이 선언한 여러분 자신은 반드시 그렇게 됩니다.

 

나는 빛이다.

나는 사랑이다.

나는 신성이다.

나는 영원히 죽지 않는 불사의 존재이다.

늘 나는 무엇이다라고 규명을 해나가면서 여러분 자신을 찾는 것입니다.

 

자기명상법은 주문과 같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하여 주문을 읽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것이 자기최면을 거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러분 자신으로 돌아가는 명상법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 됩니다. 여러분이 늘 생각하는 여러분이 여러분인 것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늘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 말한 대로 생각한대로 여러분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규정하고 정해 왔습니다. 그것이 현재의 여러분의 존재 상태입니다. 자기명상은 여러분 자신을 찾는 공부입니다. 자기명상은 여러분 자신을 위대한 존재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든다고 하기 보다는 원래의 여러분 자신으로 되돌아간다는 말이 더 적절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선언한대로 될것이고 여러분이 갖추어져 갈 것입니다. 요즘은 사회에서도 생각대로 된다고 날마다 떠들어 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되어야 할 것은 오직 여러분 자신입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본래 우주와 하나이고 천지와도 하나이며 해와 달과도 하나입니다.

실지로 그러합니다. 여러분은 그냥 여러분 자신이 누구였는지 알면 됩니다.

여러분은 정확히 자기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나날이 의식을 확장함에 따라 여러분 자신을 보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의 의식은 완전한 신성과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여러분 자신을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의식상승명상법에서는12각문양이 들어갑니다. 크리스탈피라미드에 새겨진 12문양은 여러분 자신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자신을 발현하기 위해서 의식상승명상법을 시행합니다. 의식상승명상법이란 자기 명상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의식상승명상법에서는 자기자신으로 직통으로 들어 갑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속으로 신성으로 존재하는 길을 걸어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