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상승건강법


우울증

컨텐츠 정보

본문

우울증

 

 

우울증님....제가 우울증님하고 부르면 “네”하고 대답하실 건가요? 자신을 스스로 우울증이라고 규정하면 자신이 규정하는 그것이 됩니다. 달리는 될 수 없어요.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잘 알지 못해요. 인간은 누구나 자기 운명의 창조자입니다. 자신의 운명은 100% 자신이 창조하는 거예요. 100%! 얼마나 더 가야 이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자신이 자기 운명의 창조자라는 것을. 그러니 글을 쓰신 분을 지칭할 때는 기쁨님으로 고쳐 부르겠습니다.


시속에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죠. 사람들에게서 나온 말은 말씨가 되어 그것을 듣는 사람의 잠재적 에너지 장에 새겨지고 반드시 자라서 결실을 맺습니다. 사람들은 평소 자신이 쓰는 말대로 됩니다. 한번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세요. 안 그런가. 긍정적이고 밝은 언어습관을 들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 삶에서 말은 강력한 창조의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일생생활에서 무의식중에라도 “죽겠다”느니 “안된다”, “못한다” “미치겠다”는 등의 부정적인 언사를 삼가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좋아도 죽겠다고 하고 웃겨도 죽겠다고 하는데 이렇게 무의식중에 뱉는 말이 원력으로 작용하여 자신의 인생을 그렇게 유도한다는 것을 꿈에도 모르고 있습니다.


말은 마음의 외침입니다. 그러니 근본적으로는 마음을 맑고 밝게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쉽죠. 이론은 누구나 아는 바나 내 마음을 내가 마음대로 하지 못하니 그것이 문제죠. 그러나 좀 더 들어보세요. 원리를 알면 문제 해결의 반은 된 겁니다. 내 마음이라고 하죠. 내 마음이지 마음이 곧 나는 아니죠. 진정한 나는 마음 이면에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곧 나는 아닙니다. 나는 영입니다. 나는 신성입니다. 부디 이 점을 기억해두세요.


사람은 또한 생각하는 데로 되는 거예요. 생각이 말과 더불어 또 하나의 강력한 창조의 도구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사람들은 반복해서 생각함으로써 놀라운 것을 많이 창조합니다. 암에 걸린 분을 보세요. 오, 그는 암을 창조한 거예요. 내가 한 것이 아니라고 하실 건가요. 그러면 누가 창조했나요? 사람들이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힘이 외부의 신이나 어떤 절대자 또는 환경에 있다고 보는 한 그는 자기 운명의 희생자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바깥에 있으니 자기로서는 어찌할 수 없는 거잖아요.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 자신입니다. 그 누구도 이것을 대신할 자는 이 우주에 없어요. 하느님도 안 돼요. 하늘도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 것이지 그저 목 놓고 하늘만 처다 본다고 무엇이 변하나요.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을 자기 운명의 창조자로 인정하고 선언하여야 합니다. 희생자가 될 것인가 창조자가 될 것인가 선택은 자신에게 달렸습니다. 자기 자신을 희생자라 느끼는 사람은 당연하게도 자신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힘이 외부에 있으니 남을 원망하게 됩니다. 하다하다 심지어는 하늘도 원망합니다. 이 세상에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나 자신과 미래밖에 없습니다. 나를 변화시킴으로서 모든 것이 변합니다.


우울증은 육체적 에고의 횡포에 갖힌 영혼의 몸부림입니다. 자기 정체성에 공백이 온 거예요. 에고와 자신을 동일시하지 마세요. 나의 본질은 신성임을 자각하세요. 영혼으로 듣고 말하고 행동하세요. 지금 시기 죽고 싶은 마음은 에고의 마음입니다. 에고의 죽음을 통하여 진정한 자아의 길이 드러납니다. 정확히 말해서 에고가 죽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에고의 전면적인 복종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그런 증상들은 기쁨님 혼자만이 겪는 것이 아니예요. 그런 현상의 본질은 머리에서 가슴으로, 에고에서 진아로 그 중심력이 이동하면서 생기는 과도기적인 현상입니다. 그것을 병으로 보지 말고 적절한 것으로 보세요. 가슴 중심의 삶을 사세요. 가슴 속에 님의  본질이 실제로 거합니다. 머리로는 가슴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가슴은 존재의 중심입니다. 머리에 너무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머리가 없는 듯이 생활해보세요. 오직 가슴으로 느끼는 생활을 연습하세요. 침묵 속에서 혼자의 시간을 가지면서 자연을 찾아 벗하며 산에 오르고 그 공기가 얼마나 상쾌한지 소나무의 향기가 얼마나 심신을 기쁘게 하는지 떠오르는 태양빛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산에 흐르는 물에 손을 담그고 어머니 지구의 맨살을 느껴보세요. 이런 것을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 흔한 경험은 아닐 겁니다. 머리로는 알 수 없습니다. 오직 가슴으로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뿐이죠. 느낌이 중요합니다. 느끼는 생활을 하세요. 머리는 내려놓고 말이죠. 기억력이 감퇴되는 것이 무슨 대수입니까. 머리는 몸의 일원이고 도구일 뿐이죠. 어머니 지구의 사랑을 온몸으로 느끼지 못하는데 삶의 의욕이 어디에서 날까요. 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대지에서 나는 음식을 먹고 생존하며 지구 식물이 내뿜는 산소를 마시며 살아갑니다. 공기는 5분만 공급이 끊겨도 살 수 없습니다. 그러니 그 얼마나 은혜가 깊나요. 생명의 은인이잖아요. 그런데 인간들은 어머니 지구에 어떤 횡포를 가했나요. 그래도 지구는 어머니와 같은 자비로운 마음으로 모든 것을 감내하며 자신의 생명체들을 묵묵히 감싸 안고 있습니다. 이 우주에 이보다 큰 사랑은 달리 없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 지구의 운명은 이 우주에서 가장 빛나는 별이 됩니다. 지구가 우주적으로 잘되는 운명을 지니고 있기에 이 행성에 사는 생명체들도 지구의 상승과 함께 잘되게 됩니다.


가슴으로 느끼는 생활을 하시다보면 삶의 기쁨은 고조될 것이고 모든 것은 적절하게 잘되어 가고 있음을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거짓된 자아가 온통 자신의 삶을 이끌어 왔습니다. 이제 그 주도권을 진정한 자아에게 넘기려고 합니다. 그 과도기적인 증상이니 자신의 신성에 의식의 초점을 맞추고 빛과 사랑을 드러내는 삶을 사세요. 내 자신의 본질이 빛과 사랑임을 수유도 잊지 마세요. 사랑이 되세요. 그러면 저절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동식물과 사물들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사라1,2,3권(이가서)을 보세요. 이 책은 새로운 에너지로 인류가 넘어가는 과정을 사라라는 어린 꼬마의 체험을 통하여 변화되어 가는 삶의 모습을 그린 철학서입니다. 힘든 과정을 잘  헤쳐 오셨잖아요.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 더 정진하세요. 지구별에서 빛나는 졸업장을 수여받게 되실 거예요.


늘 기쁨 속에 머무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