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의학의 처방


산부인과병

컨텐츠 정보

본문

 

                                               산부인과병


 

자궁외 임신


항상 합장합척운동에 주력하고 자연건강법을 하면 난관장애가 제거되므로 자궁외임신은 일어나지 않는다. 만약에 일어났을 경우에는 경추7을 두드리거나 지압을 하고 합장합척운동을 하고 조용히 모관운동을 하면 더 진행 되지 않고 수정란은 점차 자궁쪽으로 이동하여 자라게 된다.


임신중절 


임신이 28주 이내에 중절되는 것을 유산, 29~39주간에 되는 것을 조산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발의 고장이 원인이므로 모관운동에 주력하고 몸 좌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붕어운동과 합장합척운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경추7을 두드리고 비타민C도 충분히 공급해준다. 식사는 상치, 밀기울같은 비타민E가 많은 것을 취하고 기본적으로 자연건강법을 행한다.


협골반, 연산도협착, 고년초산부, 과숙아


우선 정신적인 불안을 갖지 않도록 한다. 항상 합장합척운동, 리이벤슈타인의 산전, 산후운동을 실천하고 자연건강법을 기본적으로 실천하면 반드시 순산한다.

 

유선염


유방에 토란고약을 붙이고 각탕, 수마, 생수, 생채식, 된장찜징 등으로 변통을 고르게 하고 순생채식을 5~7일간 한다. 급성은 단식도 좋다. 생채식은 유선염을 그치게 하고 멎었던 젖도 나오게 한다.

 

월경이상


무월경, 대상월경(코피등 피가 다른 부분에서 나오는 것), 월경과다(110g이상,10일 이상), 월경과소(20g이하,2일 이하), 조기월경(12세 이전에 월경이 시작되는 것), 만기월경(19세 이후에 월경이 시작되는 것), 월경곤란(월경시 동통 등), 빈발월경(주기가 25일 이하), 희발월경(35일 이상)등이 있다.


발의 고장, 숙변이 주 요인이므로 자연건강법을 기본으로 하고 풍욕, 냉온욕, 발의 선형, 상하운동을 하고 요추1,2,3의 양쪽 신경절을 지압한다. 리벤슈타인 운동법도 뚜렷한 효과가 있다.

 

백대하 


대개 혼기를 지난 여성의 백대하는 결혼하면 낫는 수가 많다. 그러나 대하에 피가 섞여 나오면 자궁암을 의심해야한다. 자연건강법을 실행하고 1%수마수로 세척한다.


자궁출혈


자궁질부의 미란, 자궁폴립, 자궁근종, 자궁내막염, 심장병, 신장병, 자궁암등에 의한다. 각각 원인이 되는 병을 고친다. 자연건강법을 실천하고 합장합척운동에 주력하면 잘 낫는다.


외음부염


자궁내막염, 자궁암, 당뇨, 외음부 외상, 월경시의 조치불량 등에 의한다. 임질, 매독, 결핵등도 만성외음부염의 원인이 된다. 자연건강법을 행하고 1%수마수로 씻고 8배의 엽록소 올리브유를 바른다.


음부소양증 


자궁, 질, 방광, 혹은 직장의 이상, 백대하, 요충, 당뇨, 신장병 등이 원인이다. 치료는 외음부염과 같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요충, 자궁경관카타르, 자궁내막염, 자궁암, 백대하, 과도의 세척, 부적당한 피임구의 사용, 부적절한 성교, 임질, 발육부전, 결핵 등의 원인으로 온다. 치료는 외음부염과 같다.


질경련


신경과민, 히스테리의 여성에게 많고 성교의 공포 ,불쾌감, 처녀막의 비후, 질구의 열상, 염증 등에 의해 일어난다. 치료는 외음부염과 같고 특히 정신불안은 암시요법이 효과적이다.


자궁내막염 


여러 가지 병원균의 파급에 의해 일어나고 소파, 월경전후의 불섭생, 감기, 불결, 월경중의 성교, 유산, 산욕열, 정신적 장애, 자궁후굴, 난소기능부전 등에 의해서도 일어난다.


치료는 외음부염과 같고 특히 요추1,2,3의 조작에 의해 자궁의 수축을 꾀하고 부신부와 갑상선의 촉수에 의해 생식기의 정상을 꾀한다.


자궁위치 이상


전굴과 후굴이 있고 자궁발육부전이 따른다. 숙변이 근원이므로 단식, 생채식, 수마, 된장찜질, 관장으로 숙변을 빼고 자연건강법을 행한다. 합장합척운동과 리벤슈타인운동법을 하면 쉽게 낫는다.

 

자궁근종, 난소낭종


숙변과 발의 고장이 원인이 된다. 치료는 자궁위치이상과 같다.


자궁암


경산부에 많고 분만 후 2~3년 이내에 가장 빈번하다. 치료는 자궁위치이상과 같고 단 취침 시에 다리를 벌리고 질부위에 공기유통이 잘되게 하며 풍욕에 주력한다.


불임증 


자연건강법을 기본적으로 실천하고 상치, 밀기울같은 비타민E, 망간을 함유한 식품을 취하고 각력법으로 다리를 강화한다. 부부가 함께 해야 하며 성교과다를 삼가고 항상 합장합척운동을 하며 리벤슈타인 운동법도 한다. 단식, 생채식을 한 후에 임신한 사례가 많다.


불감증 


먼저 부부상호간 정신적인 신뢰와 애정을 굳게 하고 자연건강법으로 심신의 건강을 도모해야 한다. 특히 모관, 무릎세운 붕어운동, 합장합척운동, 리벤슈타인운동, 풍욕, 냉온욕, 복욕법 등이 좋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